순천광장신문은 6.1 지방선거가 물고 뜯는 아수라 선거판이 아니라 '아! 그렇구나, 이 후보는 이런 생각이구나'라고 인정하고 알아가는 민주주의의 배움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후보에게 설문지를 배포하였다. 후보의 답변을 읽어보면 고개를 끄덕이게 되고 미소를 짓게 된다. 유권자의 알 권리를 위해 노력한 후보에게 박수를 보낸다. - 편집자 주

장경순

1967년 출생
더불어민주당 소속
순천시 바선거구 시의원 예비후보
(현) 더불어민주당전남도당 여성국장
(현) 순천시체육회 이사

 

더불어민주당 소속 장경순 순천시 바선거구 시의원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소속 장경순 순천시 바선거구 시의원 예비후보

1. 후보님의 출마 이유는 무엇인가요? 또한 언제부터 그런 생각을 품으셨나요?

순천시의회는 아직 여성의원 비율이 적습니다. 여성의 대표성을 강화하고 모든 시민이 불평등과 차별을 없애는 의정활동을 하기위해 출마하였습니다. 정당생활을 하면서 많은 분들의 선거를 도와서 그분들이 의정활동을 할수있도록 간접적인 역할을 많이 하였습니다. 그러다가 우리의 민의가 제대로 반영되지 않은 것을 보면서 오래전부터 준비하여왔습니다. 직접 출마해서 여성의 힘으로 세상을 바꿔보고자 합니다.

2. 당선 후 가장 중점적으로 실천할 1호 공약은 무엇인가요?

여성과 청년 및 아이들 그리고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을 위하여 청년일자리 창출, 경력단절 여성 재취업 지원에 힘쓰겠습니다.

3. 의회 내 비공개 간담회에 대한 생각을 밝혀주세요.

모든 시민의 알권리를 위하여 공개해야 합니다.

4. 기후위기 시대에 대응한 지방 의회의 최우선 실행 대책은 무엇인가요?

쓰레기 분리수거를 철저히 하기 위한 예산을 지원해야 합니다.

5. 직전 시•도의회에 대해 계승할 점과 바꿔야 할 점을 한가지씩만 얘기해주세요.

지역발전을 위하여 예산을 확보하고 민의를 수렴한 것은 계승해야 합니다. 편가르기를 지양하고, 시 당국에 대한 적절한 견제와 소통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6. 순천이 당면한 과제들 중 최우선으로 해결해야 할 과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그에 관한 해결 방안도 말씀해주세요.

외부 관광객의 도심 유입을 위해 먹거리, 즐길거리, 숙박 등에 관한 제도적 기틀을 마련하고, 이를 안정적으로 시행할수 있는 전담부서를 설치할 것입니다.

7. 지역 언론에 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의회기능을 감시하고 중앙언론이 다루기힘든 지역내의 소외된 사각지대를 어루만져줌으로 써 지역공동체로서 의회와 시청과 시민들의 연결 고리가 되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8. 후보님을 동식물 중 하나로 비유한다면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

저는 다육식물에 가깝습니다. 매일매일 쑥쑥 자라는 변화된 모습과 화려하지 않지만 모든 사람이 좋아하는 친근한 식물입니다.

9. 오늘 아침에는 몇 시에 일어나셨나요? 매일 이 시간에 일어나시나요?

매일 6시 정도에 기상합니다.

10. 최근 한 달 동안 가장 맛있게 드신 음식은 무엇인가요?

모든 음식을 잘먹고 좋아하지만 최근에 닭구이를 맛있게 먹었습니다.

11. 지난 1년간 가장 행복했던 시간은 언제였나요?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여행을 다녀온 것이 지난 1년 동안 가장 행복했던 때입니다.

12. 기억하고 있는 좋은 글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이 세상에 공짜는 없다.

13. 시민들에게 하고 싶으신 말씀이 있으신가요?

아직은 지방의원들을 보는 시선이 따갑습니다. 지방의원이 되면 자랑스러운 여성의원으로서 늘 겸손한 자세로 365일 시민과 함께 하겠습니다. 여성의 힘으로 세상을 바꾸고, 작은 소리도 크게 듣고, 살기 좋은 시민 친화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순천광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