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광장신문은 6.1 지방선거가 물고 뜯는 아수라 선거판이 아니라 '아! 그렇구나, 이 후보는 이런 생각이구나'라고 인정하고 알아가는 민주주의의 배움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후보에게 설문지를 배포하였다. 후보의 답변을 읽어보면 고개를 끄덕이게 되고 미소를 짓게 된다. 유권자의 알 권리를 위해 노력한 후보에게 박수를 보낸다. - 편집자 주

김준희

1973년 출생
진보당 소속
순천시 가선거구 시의원 예비후보
(전) 순천청년연대 대표
(현) 순천평화나비 사무총장

 

진보당 소속순천시 가선거구 시의원 예비후보
진보당 소속 김준희 순천시 가선거구 시의원 예비후보

1. 후보님의 출마 이유는 무엇인가요? 또한 언제부터 그런 생각을 품으셨나요?

학생운동을 열심히 하면 학교가 바뀌고 나라가 바뀔 줄 알았습니다. 청년운동을 열심히 하면 청년들의 삶이 나아질 거라 믿었습니다. 통일운동을 열심히 하면 남과 북이 평화롭게 하나가 될 줄 알았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위해 열심히 활동하면 더 나은 세상이 차근차근 올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다가 아니었습니다. 정치권력을 갖지 않으면 결국 아무것도 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정치권력은 특정 정치집단이 대신해주지 않을 뿐 아니라, 우리가 직접해야 함을 절감하는 과정을 수없이 겪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순천시의원에 출마했고, 그래서 저는 반드시 당선되겠습니다.

2. 당선 후 가장 중점적으로 실천할 1호 공약은 무엇인가요?

오천지구는 대부분이 공공임대 아파트로, 임대아파트가 분양으로 전환되는 시점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주민의 뜻이 잘 반영된 분양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순천시 임대아파트 문제를 잘 해결 할 수 있는 기구를 만들고, 오천지구에 임대아파트 연합회를 만들어 분양전환이 잘 될 수 있도록 단합하고 연대할 것입니다. 서민들의 내집마련의 꿈을 제대로 돕겠습니다.

3. 의회 내 비공개 간담회에 대한 생각을 밝혀주세요.

제가 의회에 들어간다면 시민이 신뢰할수 있는 간담회로 개선하겠습니다.

4. 기후위기 시대에 대응한 지방 의회의 최우선 실행 대책은 무엇인가요?

배달음식을 한 번 시켜먹고 치울 때 마다 깜짝 놀랍니다. 일회용기가 어마어마 합니다. 쓰레기를 줄일 수 있는 획기적인 대책이 필요합니다.

5. 직전 시•도의회에 대해 계승할 점과 바꿔야 할 점을 한가지씩만 얘기해주세요.
한 마을의 힘있는 집안! 아버지가 이장, 어머니가 부녀회장, 할아버지는 노인회장, 아들은 청년회장 이렇게 하면 되겠습니까? 민주당 일색의 시의회가 아닌 진보정당을 포함한 다양한 정치 세력이 함께해야 본받을 것은 본받고 견제할 것은 견제하며 의회가 발전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6. 순천이 당면한 과제들 중 최우선으로 해결해야 할 과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그에 관한 해결 방안도 말씀해주세요.

쓰레기처리장 문제가 친환경에 가까운 처리방식으로 해결되었으면 합니다. 쓰레기문제는 전 세계가 겪는 문제이기 때문에 다양한 방식이 존재할 것입니다. 주민을 설득하는 과정도 민주적이었으면 합니다.

7. 지역 언론에 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우리가 사는 지역의 아주 소중한 자산이라 생각합니다. 정치적인 이야기들도 중요하지만 따뜻한 이야기가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8. 후보님을 동식물 중 하나로 비유한다면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

식물입니다. 그냥 느낌이 그렇습니다.

9. 오늘 아침에는 몇 시에 일어나셨나요? 매일 이 시간에 일어나시나요?

아침 6시 20분에 일어나고 밤 12시쯤 잡니다.

10. 최근 한 달 동안 가장 맛있게 드신 음식은 무엇인가요?

저희 집에는 음식을 정말 잘하는 분이 계십니다. 집밥은 항상 맛있고 좋습니다.

11. 지난 1년간 가장 행복했던 시간은 언제였나요?

둘째 아들과 방학 한 달 동안 '트랭글'이라는 어플을 이용해서 운동을 하고 명소를 찾아다니며 뱃지를 많이 획득했습니다. 시간나는 대로 함께 자전거를 타고, 산책을 하고, 달리기를 하며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둘째 아들의 사춘기 극복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함께 했던 한 달이 매우 행복했습니다.

12. 기억하고 있는 좋은 글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나는 누구인가? 나는 무엇을 할것인가?

13. 시민들에게 하고 싶으신 말씀이 있으신가요?

모두에게 공평한 기회가 주어지는 세상, 움츠린 어깨를 펼 수 있는 세상, 자신의 노력으로 품은 꿈을 이룰 수 있는 세상, 그리고, 나와 내 후손들에게 부끄럽지 않은 세상. 이런 세상을 만들겠습니다. 저 김준희가 만들겠습니다. 여러분과 함께 만들겠습니다. 여러분께 귀 기울이고, 여러분의 손을 잡고, 여러분을 감동시키는 순천시의 진정한 일꾼이 되겠습니다. 여러분의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순천광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