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규탄 시민행동 전개할 것”

민주노총 전남지역본부는 4월 3일 성명을 내고, “4월 임시국회에서 최저임금인상을 무력화 시키는 최저임금 개악을 추진하고 있다.”며 야당은 물론 여당인 더불어민주당등 정치권을 비난했다.

이 단체는 현재 국회에 상정된 최저임금 관련 법안들에 대해 “최저임금 산입범위를 확대해 복리후생비, 식대, 교통비 등 수당까지 최저임금에 포함키는 노동자 월금 삭감법안”이라고 주장했다. 최저임금에 추가로 산입되는 범위의 차이만 있을 뿐 최저임금에 해당되는 수당을 늘려 최저임금의 인상효과를 약화시키는 물타기를 하려는 것이라는 주장이다.

이와 관련해 전남지역본부는 “500만 저임금 노동자의 생존이 달린 최저임금 개악을 좌시할 수 없다.”며 “최저임금 개악을 강행하는 더불어민주당 규탄 대시민행동을 조합원들과 함께 전남 곳곳에서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최저임금 개악 환경노동위원회 전원회의를 강행할 경우 조합원들과 함께 국회 앞에서 1박2일 농성투쟁을 진행할 것”이라고 상경투쟁을 예고했다.

민주노총도 연맹차원에서 4월에 ‘최저임금 개악 저지 투쟁’에 집중하고 있다. 4월 3일 건설산업연맹을 비롯해 4월 5일 공공운수노조 등이 정부 서울청사 앞과 청와대 분수대 앞, 국회 앞 등에서 ‘개악저지 릴레이 기자회견을 열고 경기, 대전 등에서 더불어민주당 규탄 기자회견과 농성 등을 한다는 계획을 내놓고 있다.

 

저작권자 © 순천광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