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이 제2차 민중총궐기를 앞두고 전국플랜트건설노조 전남동부경남서부 사무실을 압수수색한 데 지역의 노동단체가 이를 강력히 규탄하고 공안탄압 분쇄를 결의하고 나섰다.   

민주노총 전남지역본부와 광양시지부, 전국플랜트노조 전남동부경남서부 조합원 등 30여명은 지난 4일(금) 광주지법 순천지원 앞에서 ‘압수수색 규탄 및 민주노조 공안탄압분쇄 투쟁결의’ 집회를 가졌다. 

▲ 민주노총 전남지부 등 지역 노동단체가 지난 4일 광주지법 순천지원 앞에서‘경찰의 부당한 압수수색’을 규탄하고 공안탄압 분쇄를 결의했다.

이들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경찰이 지난 2일 200여명의 인력을 동원해 플랜트건설노조 전남동부경남서부 사무실을 부당하게 압수수색 했다”면서 “이는 노동자의 목소리를 억누르기 위한 공안탄압이자 표적수사다”고 규탄했다.

이들에 따르면 전국플랜트건설노조는 지난달 14일 제1차 민중총궐기 본 집회 참석 전에 어용노조 강제가입 등 부당노동행위를 지시한 대우건설을 규탄하는 사전집회를 갖고 뒤 늦게 본 집회에 합류함으로써 자연스럽게 경찰차벽 앞쪽에 위치하게 됐다.    

이에 경찰은 지난 11월 21일 전국플랜트건설노조에 대한 압수수색을 한 데 이어 지난 2일에는 경찰 1천여 명을 동원해 전남동부경남서부 사무실을 비롯한 전국 4곳의 플랜트건설노조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   

이들은 “경찰이 물대포를 앞세운 살인적 진압으로 부족해 당일 집회에 참석하지 않은 조합원들에게 소환장을 남발하고 근거도 없이 밧줄을 준비했다는 등의 짜맞추기 식 표적수사를 자행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이는 노동개악에 맞선 민주노조운동에 대한 공안탄압이자 경찰의 불법부당한 행위에 대한 책임을 노조에 전가하려는 정치적 수사다”며 규탄했다.

이들은 ‘공안탄압 분쇄하고 민주노조 사수하자!’, ‘민주노조 총단결 총투쟁으로 노동개악 분쇄하자!’ 등의 구호를 외치며 노동개악을 저지하기 위해 완강하게 투쟁할 것을 선포했다.
 

저작권자 © 순천광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