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광장신문에 순천생협 소식 보도 계획
순천생협은 발송비 등 일부 경비 지원키로

순천언론협동조합(이하 순천언협)이 창립 2주년을 맞아 지난 6일(금) 정기총회를 갖고, 순천아이쿱생협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업무협약서를 들어 보이는 순천언론협동조합 김계수(왼쪽) 이사장과 순천아이쿱생협 박경숙 이사장

두 조합이 체결한 업무협약은 순천언협에서 발행하는 ‘순천광장신문’의 일정 지면에 순천아이쿱생협의 소식을 매월 정기적으로 보도하고, 순천아이쿱생협은 예산의 범위 내에서 순천광장신문의 제작비와 발송료 일부를 지원한다는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순천아이쿱생협은 저렴한 비용으로 조합소식을 조합원에게 알릴 수 있게 되었고, 순천광장신문은 순천아이쿱생협의 2200명 조합원에게 신문을 홍보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외에도 두 조합은 조합원들의 자기개발과 시민기자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시민기자학교를 공동으로 개최하고, 지역 내 협동조합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기로 하였다.

 
한편 3월 6일 린 순천언론협동조합의 정기총회에서는 김계수 이사장을 재선임하고, 서은하, 한상준, 이정우, 최철용, 최병무, 곽형진, 정미량, 강성호, 서희원, 정기현, 박소정, 변황우, 양현정, 최재운, 김성기 등 16명의 신임 이사와 김효승, 박재원 등 2명의 감사를 각각 선출하였다. 또 순천언론협동조합은 2015년 사업계획과 예산안 의결을 통해 지역문제에 대한 연구와 조합원과 시민을 대상으로 교육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순천광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