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다이어트 프로그램으로 건강한 여름나기

[순천시청 보도자료 - 건강증진과]

▲ 연향건강 지원센터 하절기 특화프로그램(사진)

순천시 연향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은 학생과 일반시민 대상으로 ‘여름 건강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연향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지난 6월부터 시작한 다이어트 챌린지 프로그램은 모바일 헬스케어 대상자 200명중 149명(74.5%)이 체지방률 정상범위를 초과해 운동과 식이조절을 함께하는 여름 특화 프로그램으로 기획했다. 8월말까지 체성분 검사, 다이어트 상담․처방, 개인별 목표체중설정등의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여름방학 신나는 키즈 댄스교실은 비만초등학생 위주로 건강과 댄스에 관심 있는 학생 30명을 인근 초등학교에서 신청 받아 여름방학 기간(7.29~8.23)동안 운영한다. 평소 스마트폰 사용, 게임 등으로 운동이 부족한 어린이들에게 율동과 신체활동으로 올바른 운동습관 형성,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여름방학기간 규칙적인 생활습관으로 성장기 어린이 건강관리를 위해 체성분 검사, 혈당, 빈혈검사도 실시하여 건강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센터 관계자는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어르신 실버건강체조 등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이 동아리 형태로 운영 중이다”며 “센터를 이용하는 지역주민의 건강누리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의는 순천시 연향건강생활지원센터(☎749-4260)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순천광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