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관리 및 아이들과의 소통에 도움

 

순천시가 보육 교직원의 사기 진작과 인성 함양, 스트레스 해소 등을 위해 6월 16일 보육 교직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순천만국가정원에서 보육 교직원 역량 강화 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영유아 안전과 가장 밀접한 관계에 있는 보육 교직원의 체험과 치유의 기회를 통해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등 순천의 아이들이 더욱더 안전한 환경에서 보육될 수 있도록 ‘Healing Body, Healing Mind, Healing Life’를 주제로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

보육 교직원이 어린이집 현장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한 명상과 치유의 시간을 가졌으며, 순천만국가정원 내에서 동료들과 함께 게임을 하면서 보육 교직원으로서의 비전과 포부를 공유하며 자긍심을 높일 기회를 가졌다.

교육 기간에 보육 교직원들은 시종일관 진지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며, 아이들을 위해 많은 것을 배우고 새로운 마음을 가질 수 있었다며 교육 내용에 크게 만족한 것으로 조사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보육 교직원이 보육 현장에서 느끼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등 교직원 힐링에 많은 도움이 됐다.”라며, “향후 보육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교육과 마인드 함양을 통해 보육의 질을 높여나갈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순천시
 

저작권자 © 순천광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