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하반기에 강청수변공원에 조성

 

순천시가 올 하반기에 강청수변공원에 조성할 예정인 제3호 기적의놀이터에 대한 주민의 관심을 높이고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간담회를 5월 29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기적의 놀이터 총괄디자이너인 편해문 씨는 강청공원 인근 주민을 대상으로 기적의 놀이터 조성 취지와 의미에 대해 설명했으며, 주민이 선호하는 놀이터 유형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나눴다.

참석한 50여 명의 주민은 시가 그동안 조성한 기적의 놀이터 ‘엉뚱발뚱’과 ‘작전을 시작하-지’가 전국적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어린이놀이터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했다는 점에 공감하고 제3호 기적의 놀이터에도 큰 기대감을 나타냈다.

또한, 주민은 앞으로의 추진사항과 계획에 대해 아이들이 희망하는 내용과 건의사항 등을 격의 없이 전달했다.

이번 주민 간담회 의견과 6월에 계획 중인 ‘썸머 디자인스쿨’ 운영 후 기본 설계안을 확정할 계획이다.

이후 실시 설계를 거쳐 재차 주민과 기적의 놀이터 TF팀의 폭넓은 의견 수렴을 거친 후 올해 11월까지 제3호 기적의 놀이터를 준공할 예정이다.

아이들과 부모들이 행복한 ‘아동 친화 도시’를 만들어가기 위한 순천시의 계획에 의하면, 2020년까지 총 10곳의 기적의 놀이터가 조성될 예정이다.

[자료제공: 순천시]
 

저작권자 © 순천광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