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GABOX 순천 신대점 이대안 CEO

단일 영화관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 9개 관
순천의 명소이자 자랑 ‘쾌적하고 드넓은 영화관’
온 가족이 함께하면 더 기분이 좋아지는 곳
일부러 찾아오는 꿈의 영화관‘MEGABOX 순천 신대점’



여수가 고향이라는 MEGA BOX 순천 신대점 CEO인 이대안 사장(이하 이 사장)을 만났다. 반갑게 맞이해 주는 손길이 한없이 따사롭고 반가웠다.

“우리 순천에, 이 세상 어디 내놓아도 손색없는 ‘MEGA BOX 신대점’이라는 최고의 영화관이 있는데, 아직 많이 모르고 있는 듯하여 정말 아쉽습니다.”라고 첫인사를 건냈다.

이 사장은, “어찌, 사장인 제 마음을 이리도 잘 꿰뚫고 계십니까? 정말 감사합니다.”라며 연거푸 감사 인사를 했다.

“반갑습니다.”

“먼저,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제게 가슴 뭉클한 감동을 주셨으니 말입니다. 제가 태어나서 자라온 고향 집에서 가족과 함께, 걸어서도 부모님을 모시고 가끔 영화관에 갈 수 있도록 집 가까이에 최고의 영화관을 만들어 주셨으니 이보다 더한 감동이 어디 있겠습니까? 거기다 국내 최고를 넘어 세계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없는 영화관이니 금상첨화라 아니할 수 없습니다.” 극히 개인적인 인사를 시작으로, 이보다 더한 찬사를 보내고 싶었지만, 과유불급을 염려하여 간단하게 인사를 하고 이 사장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였다.
 

▲ ‘MEGABOX 순천 신대점’사장실 앞에서 기자를 환하게 맞이해주신 CEO 이대안 사장님

 
▶ 최근에는 가까운 곳‘LF스퀘어 광양점’이 들어서고 거기에 CGV 새 영화관이 생겨 경쟁이 치열해지는 상황인데 영화관 경영 상황은 좀 어떠신지요?

이에 이 사장은, 걱정이 많을 것이라는 애초 예상을 깨고 담담하고 느긋하게 “괜찮다.”라고 했다. 원래 처음 영화관을 지을 때부터 경쟁이 심할 것을 예상했고 영화관 건물로 국내 최고를 지향하고 시작했기 때문에 별로 걱정이 안 되며, 접근성 좋은 곳에 드넓은 주차장을 확보했고 관람객의 이동 편리성과 관람 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영화관을 만들었으니 당연한 것 아니냐고 자신만만해 했다. 고향인 여수에도 같은 생각으로 영화관을 지어 성업 중이라고 했다.

▶ 이곳 영화관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 좀 해주시지요?

“이곳은 아시다시피, 순천에서 최고의 신흥 발전지역인 신대지구입니다. 우리 영화관의 주소는 순천시 해룡면 해광로 199번이며, 대지 면적(문화시설 용지) 14,025㎡(4,250평) 중 7,392㎡(2,240평)이라는 드넓은 문화시설, 단일 영화관으로는 대한민국 최대인 9개 관 규모로 운영 중입니다. 동시 수용 인원이 1,500석 규모이니 대단하지 않나요.”

“건물 1층에는 6,600㎡(2,000여 평)의 주차장이 있고. 옥외에도 동시 주차 대수 800여 대의 야외 주차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 ‘MEGABOX 순천 신대점’ 전경
▲ 영화관 내외에 드넓은 주차공간을 확보한 ‘MEGABOX 순천 신대점’ 전경

“전남 동부권 인근 주민이 우리 영화관에 오시는 데 큰 불편함이 없도록 교통 여건과 쾌적함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영화관을 만들었기 때문에, 금당, 조례, 송촌지구 등에서 5~10분 이내, 순천 그 외의 도심에서도 15분 이내의 짧은 시간에 접근할 수 있고 광양이나 동광양 쪽에서도 15분 정도, 여수, 고흥, 보성, 벌교 등에서도 20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는 거리에 있어서 접근성이 뛰어나 연일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 다른 영화관과 비교하여 자랑할 만한 것이 있다면?

“우리 영화관은 진드기가 없는 좌석을 만들기 위해 인조가죽 시트로 전 좌석을 만들었고 쾌적한 공기, 환경이 특장점이며, 장애우 관람의 최적 동선 시스템에 화재 및 응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피 동선을 확보하기 위해 넓고 편안한 실내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우리 영화관은, 세계 최고 수준의 음향을 자랑합니다.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마이어 사운드’인데, 카네기홀이나 세종문화회관 등에도 설치 운영 중인 최첨단 음향으로, 현실에서 발생하는 모든 소리를 그대로 스피커를 통해 재현해냄으로써 단순한 영화 감상을 넘어, 마치 영화 속에 있는 듯한 경험을 관객들에게 선사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2년에 첫선을 보인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는 채널의 한계를 허문 신개념 음향시스템으로, 천장에 설치된 오버헤드 스피커를 포함해 최대 64개의 독립 스피커들이 영화 속 어느 장면과도 완벽하게 조화되도록 극장 내 모든 위치로 음향을 보낼 수 있어서 사실적인 입체 음향 구현이 가능해진 시스템입니다.”

세계 영화계의 거장들이 선택한 최고의 영화 음향 시스템인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로 무장한‘MEGABOX 신대점’에 대한 이 사장의 자랑은 계속 이어졌다.

“우리 영화관은, 최적의 관람 시야각 확보로 영화 몰입도가 최상이며, 전 좌석에 테이블과 발판을 비치하였고 좌석의 앞뒤로 최대한 여유 공간을 확보해 편안하고 쾌적하게 영화를 관람하실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 외에도 타 영화관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넓은 1층 로비에 카페처럼 아늑한 테이블을 비치하여 관객들의 대기 시간 불편을 최소화하였고, 화장실, 오락실 등 편의 시설을 충분히 설치한 것을 꼽았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영화관 전용 건물로 신축했다는 점을 강조했다.
 

▲ 시각장애우를 배려하여 설치했다고 하는, ‘MEGABOX 순천신대점’ 입구의 ‘안내촉지도’.


문화 예술인의 산실 꿈꿔 - 연습실, 모임방 등 신설 예정
순수 예술 영화, 독립영화 전용관 신설 예정


▶ 현재로도 매우 만족스러워하시는데, 혹시 앞으로의 계획이 있다면?

“추가로 4개 관을 더 신축할 예정입니다. 그곳에 창작과 작품 발표 등에 필요한 연습실 등의 공간을 마련하여 지역의 문화예술인들이 큰 부담 없이 대관하여 마음껏 소질을 계발하고 작품을 제작하여 발표하는 등의 용도로 쓸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며 기존 상업 영화 위주의 상영관이 아닌 순수 예술영화나 독립영화 등을 주기적으로 지속하여 상영하는 전용관을 준비할 예정입니다.”

“이에 더하여, 영화관 증설을 통해 좋은 영화를 더 오래 상영함으로써 관객의 요구에 적극적으로 부응해나갈 계획입니다.”
 

저작권자 © 순천광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