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자원봉사센터(소장 김일중)와 순천제일대학교(총장 김지환)는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통해 행복공동체 건설의 기초를 다지고, 사회지도층이 봉사활동을 통해 소외계층과의 의사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함으로써 ‘2016 저명인사 자원봉사 릴레이’를 실시했다.

이번 2016년도 저명인사 자원봉사 릴레이 활동의 첫 주자는 순천제일대학교 김지환 총장으로 28일 조곡동 해피누리 무료급식소에서 순천제일대학교 직원 등과 함께 배식봉사 활동을 실시했으며, 어르신들과 함께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김지환 총장은 “자원봉사는 작은 관심에서 시작한다.”며, “작은 나눔과 배려가 어려운 이웃에게 큰 기쁨이 되어 돌아간다는 것을 자원봉사자분들이 조금이나마 느껴주시길 바라는 마음에 순천제일대학교는 앞으로도 자원봉사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자원봉사 문화 확산에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김일중 소장은 “올 해 처음 시작하는 노블레스 오블리주 봉사활동에 뜨거운 관심을 가져주시고 적극적인 참여를 해 주신 김지환 총장님께 감사드리며”며,“사회지도층의 봉사활동이 일회성이 아닌 지속가능적인 활동이 되기를 희망하고 센터에서도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만들어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원봉사센터에서는 기업 및 단체와의 MOU를 체결하여 지역의 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다문화가정 등 사랑의 자매결연 행사를 펼쳐나가고 있으며 지역의 기업 및 기관 단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

기타 문의사항은 순천시자원봉사센터 749-3845/3195로 문의하면 된다.

제공: 순천시

 

저작권자 © 순천광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