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러 등 기차이용객 유치를 위한 창조 관광안내소

순천시는 28일 순천역에서 청년이 운영하는 창조 관광안내소 웰컴 투 청춘역을 개소했다.

웰컴 투 청춘역은 내일러 등 젊은층 관광객들에게 맞춤형 여행 정보를 제공하고 원도심으로 체류형 관광을 유도하고자 기존 순천역 관광안내소에 청년들로 구성된 청년 여행 길잡이들이 운영하게 된다.

기존 순천역 관광안내소는 순천 역사 내로 이전 운영한다.

청춘역에서는 내일러 등 기차 여행객 안내와 순천역과 도시를 연결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SNS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개소식에 앞서 청춘역을 운영하게 될 청년여행 길잡이 15명에 대한 위촉식을 가졌다.

또, 코레일 전남본부와 순천시 관광 활성화를 위해 철도관광상품과 연계하여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 외래 관광객 유치 증대 및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조충훈 순천시장은 “올해 주요 관광지 방문객이 700만을 넘어섰으며 이번 청춘역 개소는 지역의 청년들이 운영하는 관광 안내소로 의미가 크다”며, “청년일자리 창출 뿐 아니라 젊은 감각으로 순천의 관광 활성화에 새로운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는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위해 관광 서비스 질 향상을 꾀하고 700만의 바잉 파워를 지역경제 활성화로 연계하기 위해 아랫장 야시장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역전시장의 청년몰도 진행중에 있다.

웰컴 투 청춘역은 오전 9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연중 무휴로 운영한다.

한편, 시는 청년들을 통해 활기가 넘치는 순천, 미래가 기대되는 순천을 위해 내년에도 청년창업 100인 육성, 청년 점포 사업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제공: 순천시

저작권자 © 순천광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