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제1호 국가정원인 순천만국가정원이 13일 누적 관람객 수 4백만 명을 돌파했다.

순천시는 지금까지 평일 평균 1만 4천명, 주말 평균 2만 4천 7백 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누적 관람객 4백만 돌파을 돌파했다.

이는 지난 달 5일 국가정원 지정일 이후 40일이 채 안돼 1백만 명이 다녀간 것으로 전년도 동 기간 대비 66% 가량 관람객이 증가한 것이다.

이처럼 순천만국가정원에 구름 관람객이 몰려들고 있는 것은 ‘국가정원’이라는 브랜드가치와, ‘정원문화’라는 패러다임을 제시하여 국민의 관심을 집중시킨 결과이다.

이를 증명이라도 하듯, 국가정원 지정에 대한 붐이 조성되던 지난 6월부터 코레일의 자유여행 상품인 ‘내일로 티켓’ 전남 동부권 판매량이 역대 최대치를 갱신하며 여름동안만 13만 5천명의 레일러들이 순천을 다녀갔다.

또 지난 8월에 실시한 관람객 만족도 조사에서도 전라도를 제외한 타지역 관람객이 62%로 집계되었고, 박람회 이후 처음 방문한 관람객도 74%에 이르는 등 순천만국가정원에 대한 국민적 관심은 계속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명실상부한 정원문화 1번지인 순천만국가정원을 찾는 관람객들께 다양한 공연과 즐길거리로 늘 새롭고 활기찬 정원의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콘텐츠를 강화하고 국가정원에 만족하지 않고 세계의 정원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계속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 국민의 쉼과 힐링의 명소로 자리매김한 순천만국가정원, 이제는 대한민국 국가대표이다.

출처: 순천시

저작권자 © 순천광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