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가 있는 골목길 이야기

순천시는 오는 15일 오후3시부터 8시까지 문화의 거리 일원에서 아름다움과 친하게 함께 즐기자는 ‘미(美)+친(親) 동거동락’ 행사를 개최한다.

순천시가 후원하고 디투 문화공동체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옛 순천부 읍성터 1,000년 역사의 중심지인 향동 문화의 거리 갤러리 골목길을 무대로 열리며 에어풀장, 게릴라 물분수, 깜짝시원 도심 물놀이와, 버블쇼, 마술쇼, 버스킹 길거리 공연, 체험부스, 먹거리 장터, 프리마켓 등이 운영된다.

미(美)+친(親) 동거동락 행사는 과거 형식적인 전시, 공연 개념을 벗어나 형식과 틀에 구애 받지 않고 서로 다른 다양한 장르(미술, 음악, 춤)등을 한자리에서 보여주어 과거와 현대의 어울림, 프로와 아마추어의 어울림이라는 새로운 소통의 공간을 보여주고자 기획한 행사이다.

같은 날 상권활성화 재단이 주관한 ‘순천대표 문화장터 골목대장’ 행사도 동시에 열려 다양한 즐길거리, 볼거리를 제공 할 계획으로 원도심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 할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사람, 마을, 공간, 삶이 문화 자원으로 재평가되고 지역주민이 문화생산의 주체이자 유통 소비의 주체가 되는 생활밀착형 문화로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순천시

저작권자 © 순천광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