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의회(의장 김병권) 문화경제위원회(위원장 박광득)는 5. 26.(화) 14시 순천시의회 소회의실에서「쓰레기 종량제봉투 판매가격 인상」에 앞서, 지역 주민대표의 의견 수렴을 위해 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오늘 토론회는 박광득 문화경제위원장의 진행으로 순천시 자원순환과장의 추진계획 보고, 순천시의회 문화경제위원회의 검토안 설명 및 주민대표의 자유토론과 질의답변 순으로 진행되었다.

토론 참석자로는 순천시의회 문화경제위원회 박광득 위원장 외 문경위 소속 의원을 비롯한 의원 8명과 순천시 이통장연합회 등 5개 직능단체 대표 10여명이 참여하였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지난 제192회 순천시의회 임시회시 순천시장(자원순환과)이 제출한「순천시 폐기물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의 내용중 쓰레기 종량제봉투 판매가격 50% 인상안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하는 자리를 가졌다.

참여자 대부분은 쓰레기 종량제봉투 판매가격이 지난 2003년 이후 가격 변동이 없어 어느 정도 가격 인상은 필요하다고 공감하면서도, 무단투기, 분리배출 등에 대한 시민 의식 교육 강화 및 지속적인 단속도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날 박광득 문화경제위원장은󰡒오늘 토론회에 참석하신 주민대표들의 여러 의견을 수렴하여 합리적이고, 합목적적인 생활폐기물 처리업무가 추진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순천시의회

저작권자 © 순천광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