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산 장영식 회장에 자랑스러운 순천대인 표창 수여…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송영무)는 14일 오전 11시 학내 70주년 기념관에서 ‘순천대학교 개교 80주년 기념식’을 개최하고, ‘자랑스러운 순천대인’ 시상식과 함께 ‘ 우석 선생 기념식’을 개최했다.

󰏚 이날 식에는 송영무 총장을 비롯해 이정현, 김광진 의원, 허선 총동창회장을 비롯한 역대 총장, 학술장학재단 이사 및 대학 처‧국‧단장과 학생 등 내‧외빈 200여명이 참석했다.

󰏚 식은 자랑스러운 순천대인 표창과 개교 80주년 기념 공로자 표창, 개교 80주년 기념 케익 커팅식, 우석 선생 추모 헌화식 등의 순으로 이루어졌으며 식이 끝난 후 곧바로 순천대학교 박물관에서 역사관 개관식이 이어졌다.

󰏚 순천대는 이날 개교 기념식을 통해 올해 80주년을 기념해 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순천대의 명예를 높인 동문이나 순천대에서 봉직하고 사회 각 분야에 탁월한 업적을 쌓은 사람을 ‘자랑스러운 순천대인’으로 선정하고 시상했다.

󰏚 올해 ‘자랑스러운 순천대인’으로 선정된 장영식(기계공학과 87학번)대표는 일본에 진출한 뉴커머 중 가장 성공한 한상(韓商)으로 소니, 파나소닉, 히다치, 샤프, 산요 등 일본 내 유수의 대기업과 거래하는 일본 면세점 업계 1위 기업인 주식회사 에이산의 소유주로 한‧일 양국의 가교 역할을 해왔다.

󰏚 이외에도, 1935년, 순천대학교 설립을 위해 특지를 기부한 우석 김종익 선생을 추모하기 위한 헌화식이 죽도봉에 위치한 기념동상과 묘소에서 이루어졌다.

󰏚 한편, 1935년 5월 15일 순천공립농업학교로 개교한 순천대학교는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를 개교 80주년 기념 주간으로 정하고 △개교 80년사 발간 △릴레이 허그 행사 △순천대 역사관 개관식△광개토대왕비탁본 전시회 △나의 버킷리스트 작성 △인도 문화 체험 및 인도영화 특별전 △세계 음식 축제 △국제학술대회 △대학 정문 개축 △지역민과 함께 하는 국악 한마당 △학생 활동 및 산학협력 성과물 전시회 △전자정보박람회 및 테마도서전시회 △청소년 문화 예술제 △지역 작가 초대 전시회 △풋살 경기장 설치로 올해 개교 80주년의 금자탑을 쌓는 경사를 맞이한 순천대학교를 기념하고, 대학의 탄생과 발전을 함께해 온 지역에 보답하기 위한 각종 행사를 마련하여 지역과 대학이 함께 어울리는 흥겨운 축제 한마당을 펼쳤다.

저작권자 © 순천광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