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대 최진석 교수 초청, 제1회 인문학 강좌 개최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송영무)는 오는 19일 오후 3시 교내 학생회관 문화강당에서 인문예술대학‘파루 인문학당’주관하는 제1회 인문학 강좌를 개최한다.

파루 인문학당은 (주)파루(대표 강문식)의 후원으로 순천대학교 인문예술대학이 개설하였으며 매년 6차례 대학 구성원 및 지역민들에게 수준 높은 인문학 강좌를 제공하게 된다.

파루는 파루인문학당 운영을 위해 2015년부터 2024년까지 향후 10년간 매년 1,000만원씩 총 1억 원을 후원한다.

순천대학교 인문예술대학 김훈호 학장은 “파루 인문학당 창설을 통해 지혜의 새벽을 깨우는 터전인 향림골의 젊은이들이 인간의 무늬를 이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파루의 후원으로 설립된 파루인문학당이 수준 높은 인문강좌를 제공함으로써 이 시대를 이끄는 삶의 공간이자 인문호흡의 장이 되게 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5월 19일 오후 파루 인문학당의 제1회 인문학 강좌에서는 인문학 스타강사인 서강대학교 철학과 최진석 교수를 초청하여 ‘인문학 성찰-나는 독립된 주체인가?’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 한편, 최진석 교수는 중국 베이징대학에서 도가철학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EBS인문학특강 및 KBS특강에 출연해 호평을 받았다. 최근에는 노자의 사상을 통해 사유의 철학과 인문적인 생각법을 제시한 '생각하는 힘, 노자인문학'을 출간해 베스트셀러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 자세한 사항은 인문예술대학 이중기 팀장(☎061-750-3603)에게 문의하면 된다.

출처: 순천대학교(본 보도자료는 순천광장신문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정보 제공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자 © 순천광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