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대 총선 순천광양곡성구례 갑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경선 승리자가 하룻밤 새 손훈모 예비후보에서 김문수 예비후보로 바뀌자, 양측  캠프가 숨 가쁘게 움직이고 있다.

김문수 예비후보는 18일 더불어민주당 순천 갑 국회의원 후보 확정 기자회견을 여는 등 경선 잡음을 최소화하고 자신을 민주당 후보로 하는 선거구도 형성에 쐐기를 쳤다.

김 예비후보는 이날 “윤석열 정부의 오만과 독선 그리고 무능이 결국 대한민국의 경제 파탄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반드시 민주당의 압도적 승리를 통해 윤석열 정부를 심판하고 공정하고 정의로운 국가로 거듭나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예비후보는 “만약 순천에서 민주당의 승리를 이뤄내지 못한다면 국회에서 민주당이 과반수를 넘길 수 없게 될 수 있다”며 “이는 윤석열 정부의 폭압과 무능을 막아내지 못해 결국 민생과 경제 파탄으로 대한민국호는 침몰하고 국민의 고통은 가중될 것이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예비후보는 경선 투표 결과가 뒤바뀐 사실에 대해서도 “이번 경선 과정에서 발생한 여러 가지 일들은 더불어민주당의 당헌 당규에 의해 적법하고 투명하게 이뤄졌다”며 “이러한 과정에서 후보로 확정된 만큼 더 큰 소명과 책임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순간에 공천이 날아간 손훈모 예비후보는 성명서를 통해 “민주당 윤리감찰단이 순천에 내려와 조사를 했다고 하는데 저를 만나자고 한 적도, 핸드폰 사용 내용을 공개하라는 말을 들은 적이 없다”며 “당시의 상황과 핸드폰 사용 내용을 소명서와 함께 감찰단에 보냈으나 확인한 결과 소명서가 최고위에 제출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손 예비후보는 “이러한 일련의 일들은 저를 떨어뜨리기 위한 치밀하고 고의적인 공작이다”고 주장했다.

손 예비후보는 “지지자가 보낸 일반시민 여론조사 참여 내용을 캡처해서 단톡방에 울린 것뿐인데 마치 제가 이중 투표를 한 것처럼 지역 기자가 여론몰이했다”며 “저는 결코 경선 부정을 저지르지 않았다”고 억울함을 호소했다.

손 예비후보는 지지자들과 함께 상경해 윤리감찰단의 불공정한 감사 결과를 성토하며 공천 원상복구를 주장하고 있다.

공천 취소를 받은 손훈모 예비후보가 민주당사 앞에서 1인 시위를 벌이고 있다.
공천 취소를 받은 손훈모 예비후보가 민주당사 앞에서 1인 시위를 벌이고 있다.
순천 갑 더불어민주당 공천을 받은 김문수 예비후보가 공천장을 높이 들어 보여주고 있다.
순천 갑 더불어민주당 공천을 받은 김문수 예비후보가 공천장을 높이 들어 보여주고 있다.

 

저작권자 © 순천광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