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대 국회의원 선거가 30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순천 광양 곡성 구례 갑 선거구 선거판이 출렁인다.

더불어민주당 경선이 12일 저녁 9시경에 판가름날 것으로 예정된 가운데 개혁신당 천하람 전 최고위원이 출마 선언을 예고하고 있고 신성식 예비후보가 무소속 출마를 저울질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개혁신당 천 전 최고위원은 당초 11일 오전에 출마 기자회견을 가지려 했으나 내부 사정으로 인해 연기했다. 천 전 최고위원은 2~3일 이내로 출마 기자회견을 가질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천 전 최고위원은 지난 2월 1일 개혁신당 순천 기자회견에서 “순천 출마를 최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있다”며 이미 순천 출마를 시사한 바 있다.

신성식 예비후보도 더불어민주당 후보 경선이 끝난 이후 무소속 출마를 감행할 것으로 감지돼 순천지역 선거판이 요동칠 기세이다.  여기에 서갑원 예비후보도 무소속 출마를 검토중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신성식 예비후보 캠프의 한 관계자는 "더불어민주당 경선에서 누가 이기든 간에 신 예비후보는 무소속 출마의 뜻을 비치고 있다"고 말했다. 

한 때 일각에서는 손훈모 예비후보가 경선에서 이길 경우 신 전 예비후보의 무소속 출마가 실현될 것으로 점쳤다.  이들은 신 전 예비후보의 지지층이 현재 김문수 경선후보자 지지세에 힘을 보태고 있는 정황을 그 요인으로 분석하고 있다.

실제 더불어민주당 경선 후보자 토론회에서 손 예비후보는 김 예비후보에게 “김문수 후보측이 관권선거에 편승하고 있다는 소문이 있는데 이에 대한 해명을 해달라”는 질문에 김 예비후보는 “먼저 도와달라고 요구한 적은 없다”라고 말했다.

신 전 예비후보측은 한 때 여론조사에서 선두를 차지했던 점을 감안해 무소속 출마시에도 충분히 승산이 있는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를 하기 위해 많은 시민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다.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를 하기 위해 많은 시민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다.

 

저작권자 © 순천광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