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수 순천·광양·곡성·구례갑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는 24일 기자회견을 갖고 신성식 예비후보에 대한 검증 공개질의를 했다.

김 예비후보는 추미애 전 법무부장관이 쓴 책 ‘장하리’ 일부분에서 ‘반부패부장 신주석은 2020년 12월 징계위원으로서 용건석에 대한 징계 심의에 불참하려 했었고 마지못해 참석한 후에도 기권을 해버렸다’는 내용이 있는데 여기에서 신주석은 신성식 전검사가 아닌가라고 물었다.

이 책의 용건석은 윤석열 대통령을 가리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 예비후보는 또 신주석 (신성식 후보로 추정되는 인물)과 윤 대통령 장모 최은순씨에 대한 강요죄 혐의로 2년간 옥살이를 한 정대택 씨와의 불합리한 수사결과를 질의했다.

김 예비후보는 ‘장하리’의 한 부분인 ‘2010년 정대택씨가 최씨를 소송사기로 고소했는데 검찰은 거꾸로 고소인 정 씨를 무고죄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그 때 영장을 청구한 검사가 신주식 (신성식으로 추정) 동부지검 부부장검사였다’라는 내용이 사실이냐고 질의했다.

이날 기자회견에 나온 정대택 씨는 “최은순 씨에 대해 소송사기 혐의로 고소했는데 이 때 담당검사가 신성식 예비후보였다”며 “신 검사는 오히려 자신을 무고죄로 구속영장을 청구했었다”고 말했다.

김 예비후보는 “국회의원 선거의 당락을 떠나 진실 규명차원에서 공개질의를 하게됐다”고 설명한 뒤 이같은 내용의 공개질의서를 신성식 예비후보에 전달했다.

김문수 예비후보는 신성식 후보의 의혹에 대해 공개질의했다.
김문수 예비후보는 신성식 후보의 의혹에 대해 공개질의했다.
김문수 예비후보는 신성식 후보측에 검증공개질의서를 전달했다.
김문수 예비후보는 신성식 후보측에 검증공개질의서를 전달했다.

 

저작권자 © 순천광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