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순천대학교 천원의 아침밥 시범운영

11일 순천대학교는 교직원식당(70주년기념관 3층)에서 천원의 아침밥 시범운영을 진행했다
11일 순천대학교는 교직원식당(70주년기념관 3층)에서 천원의 아침밥 시범운영을 진행했다

순천대학생들이 이번달부터 천원에 아침밥을 먹을 수 있게 됐다. 순천대학교는 오는 16일부터 천원의 아침밥을 운영한다.

천원의 아침밥은 학기 중 월요일~목요일 8시부터 9시까지 운영하며 공휴일은 제외한다. 식사 장소는 순천대학교 교직원식당(70주년기념관 3)이다.

음식단가는 1명 기준 4천원 ~ 45백원 상당으로 정부, 전라남도, 학교가 각각 천원을 지원한다. 식사는 밥, , 반찬 두 개, 김치, 계절과일, 씨리얼과 우유가 제공된다.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양질의 아침밥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하는 사업으로 일반시민들은 이용할 수 없다.

본격적인 시행 전 원활한 운영 및 보완을 위해 11일 천원의 아침밥을 시범적으로 운영했다. 이에 사전에 접수한 학생 100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이 식사를 마치고 탁자에 붙어있는 QR코드를 통해 설문을 작성하면 학생들의 답변을 기반으로 사업을 보완한다.

시범운영 당일 아침밥
시범운영 당일 아침밥
당일 아침밥 메뉴
당일 아침밥 메뉴

아침밥을 먹으러 온 이원호 학생은 이정도 아침밥이면 밖에서 5~6천 원 주고도 사먹을 수 있겠다며 식사 질을 높이 평가했다. 또한 공과대학 학생들 같은 경우 휴학을 하고도 자격증 공부를 하기위해 학교에 자주 온다휴학생들도 천원의 아침밥을 이용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내기도 했다.

사업을 담당하는 김규나 학생지원과 주무관은 현재는 외국인 유학생과 대학원생을 포함한 재학생들이 대상이지만 휴학생 등 다른 대상들도 고려 중이다이번 시범운영을 토대로 많은 학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천원의 아침밥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순천광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