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화되고 있는 순천만 국가정원 집단해고 사태의 해결을 위해 시민, 사회단체가 뛰어든다.

순천대교수노조, 순천미래포럼등 21개 단체들은 시와 국가정원 노조의 대립이 갈수록 팽팽해지고 타협의 실마리가 전혀 보이지 않자 시민대책위원회(가칭)를 구성키로 했다.

그동안 시와 순천만 국가정원 노조는 지난해 말 집단해고 사태가 발생한 이후 이의 해결을 위한 협상이 진척을 보이지 않고 장기화되고 있어 누군가가 중재해야 한다는 분위기가 일고 있었다.

이들 단체들은 나아가 공공부문 비정규직 노동환경 개선까지도 대책을 마련키로 합의했다.

이번 대책위 구성을 주도한 최미희시의원은 “국가정원 해고사태가 일어난 지 1백30일이 지났어도 해결이 되지 않고 있어 지역민들이 나서서 풀어야한다”라고 말했다.

김명옥 국가정원 지회장은 “버젓이 정부의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이 있는데도 이를 시행하지 않은 것을 이해할 수 없다”며 “이번 기회에 노동자들의 여건이 좋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민단체들은 오는 11일 오전 대책위 구성회의를 열고 출범 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이다.

순천만 국가정원 노조는 고용승계를 주장하면서 지난 3월에 가두행진을 펼쳤다. 
순천만 국가정원 노조는 고용승계를 주장하면서 지난 3월에 가두행진을 펼쳤다. 

 

저작권자 © 순천광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