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의정연대는 모니터단 양성 교육

순천시의회가 2014년 행정사무감사 일정을 확정했다. 순천시의회는 지난 21일(화) 오전 11시 순천시의회 본회의장에서 회의를 열고, 올해 행정사무감사를 11월 24일(월)부터 12월 2일(화) 까지 9일 동안 열기로 결정했다.

순천시의회는 이날 지방자치법과 순천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운영 조례 규정에 따라 순천시의회의 2014년 행정사무감사 시기와 기간을 결정하고, 각 상임위원회별 행정삼무감사 계획을 승인하였다.

순천시의회의 행정사무감사 계획에 맞춰 순천지역 순천경실련과 순천환경연 등 7개 시민단체와 협동조합으로 구성된 ‘순천 행․의정 모니터연대’는 지난 10월 15일(수)부터 순천시의회의 행정사무감사를 모니터할 모니터단 양성교육에 들어갔다.

모니터단 양성교육은 10월 15일(수)부터 11월 5일(수)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순천시YMCA아이쿱생협 회의실에서 4차례 진행된다.

행정사무감사 모니터단 양성교육을 마련한 ‘순천 행․의정 모니터연대’ 신임숙 운영위원장은 “의정활동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순천시의회의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시민의 눈으로 시의원들의 행정사무감사 활동을 모니터하기 위해 모니터단 양성교육을 준비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순천 행․의정 모니터연대’가 운영할 예정인 ‘2014 순천시 행정사무감사 모니터단’은 행정사무감사 모니터단 양성교육 수료자를 대상으로 구성하여 순천시의회의 2014년 행정사무감사 활동을 모니터하고, 그 결과를 시민에게 홍보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순천광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