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지방 선거를 맞아 4개 정당(더불어민주당,국민의힘,진보당,정의당)의 비례 1번 후보들에게 7개의 물음에 대해 답변을 받아 소개한다. 각 당의 비례대표는 선거에 임하는 당의 얼굴이지만 그들의 생각을 들을 기회가 적은 현실이다. 참고로 더불어민주당 1번 후보는 답변하지 않겠다는 연락을 했다. - 편집자 주

선춘자

1970년생
정의당 소속
(현)광양보건대학교 교수
(전)순천제일대학교간호과교수

 

정의당 소속 선춘자 순천시 기초의원비례대표 후보

1. 귀 당의 6.1지선 선거전략은?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의회 내에서 소수자와 노동자의 의견을 대변하고 민주당을 견제할 수 있는 순천 지역에서 정의당이 제2의 정치세력으로 시민들로부터 인정받는 것입니다.

2. 순천시의 최대 당면과제는 무엇인가?

순천시의 최대 당면 과제는 먼저 현재 포화상태인 쓰레기 매립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쓰레기 처리 시설 입지 선정하는데 시민의 공감대를 형성하여 건립하는 것입니다. 그 다음으로 2023년 정원박람회 성공 개최, 경전선 전철화 사업 도심 통과와 관련되어 발생하는 소음 피해, 교통체증 등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대안을 만들어 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3. 순천만이 썩고 있다에 대한 생각은?

불행히도 순천만은 썩고 있습니다. 순천시민이 다 알고 있듯이 순천만은 세계 5대 연안 습지로 다양한 식물과 조류가 더불어 살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디인지 모르고 확인할 수 없는 곳으로 부터 끊임없이 오염수가 순천만으로 흘러 들어가고 있고, 순천만 주변 농지로부터 농약이 유입되고 우수에 오수까지 흘러 들어가고 있습니다. 이런 순천만을 무작정 개발하지 말고 보존하여 후손에게 물려주었으면 합니다.

4. 1조 관광 인프라 구축은 가능한가?

간단히 답을 하자면 가능성보다 사업의 필요성과 타당성을 제고해야 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1조 관광 인프라 구축하기 위해 관광객을 위한 호텔 등을 짓겠다고 하는, 건설공사를 대놓고 하겠다고 말로 경제적 효과가 아니라 건설공사로 누군가에게 이익을 주고자 하는 공약인 듯 합니다.

5. 연향뜰을 스포츠파크로 개발해야 하는가?

팔마체육관에 체육시설이 있는데 연향뜰에 또 스포츠파크를 개발한다고 하합니다. 스포츠 시설이 골고루 위치하도록 서면 쪽으로 장소를 변경하여 개발하였으면 합니다. 동네마다 스포츠 시설이 있을 수 있도록, 마을마다 스포츠 클럽과 학교와 공유할 수 있도록 장소를 변경하였으면 합니다.

6. 2023 국제정원박람회 성공이 열쇠는 무엇인가?

2023년 국제 정원박람회를 성공의 열쇠는 마을마다, 시민의 자발적인 참여 의지가 모여 순천시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협력적 관계 마을의 공동체 정신 형성이라고 생각합니다. 행사를 치르기 위한 준비과정 보다 결과 중심일 경우 실패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7. 당신의 보물 1호는?

대다수 어머니들처럼 아이들입니다. 아이들을 키우면서 행복하고, 감사하고 소중합니다.

저작권자 © 순천광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