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광장신문을 전남동부지역 대표 정론지로

 

안녕하십니까?
제5대 순천언론협동조합 이사장과 순천광장신문 발행인을 맡게 된 강성호입니다. 코로나19로 한국이 매우 어려운 상황입니다. 순천 및 전남동부지역의 언론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조합 이사장으로 앞으로 2년 동안 일할 수 있게 되어 큰 영광입니다.

제4대 조합을 맡아 잘 운영하신 변황우 이사장님을 비롯한 임원진의 지난 2년간의 노고에도 깊이 감사드립니다. 순천언론협동조합은 2013년 창립 이후 지난 8년 동안 전임 임원진들을 비롯한 많은 조합원님들의 관심과 노력으로 발전해왔습니다.

제5대 조합은 조합과 신문의 발전을 위해 몇 가지 방향으로 일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첫째, 순천광장신문이 활성화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신문이 지역의 주요 이슈를 선도하는 전남동부지역 대표 정론지로 자리잡아가려고 합니다. 

셋째, 조합의 조합활동을 활성화하려고 합니다. 따라서 다양한 온라인 행사 및 소규모 모임 개최 등을 통해 조합원님들과의 유대를 다시 활성화하려고 합니다. 

넷째, 조합과 신문 재정의 안정화를 적극 모색하겠습니다. 

다섯째, 조합이 올해 ‘예비 사회적 기업’으로 지정되어, 관련 일자리 사업에 선정되도록 추진하겠습니다. 

이러한 모든 일들은 조합원님들의 관심과 도움이 있을 때만 가능할 것입니다. 앞으로 2년 동안 같이 활동할 임원진들을 모셨습니다. 제5대 순천언론협동조합 임원진들이 성공적으로 일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 모든 조합원님들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강성호 호남사학회 이사장, 순천대 교수
강성호 순천언론협동조합 이사장, 순천대 교수

순천언론협동조합 
제5대 이사장 강성호 드림

 

저작권자 © 순천광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