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2024-04-26 16:30 (금)
실시간뉴스

본문영역

광장유튜브
광장갤러리

자유게시판

제목

제안)광주-화순-순천역간 복선전철건설에 대해 더욱더 공론화를~!

닉네임
직선사랑
등록일
2014-01-15 20:09:21
조회수
7584
오래간만에 치일피일로 미뤄질대로 미뤄져왔던 광주-보성-순천간 철도 복선전철화사업에 청신호가 올려졌다.

그러나 지금의 광주-순천간 철도는 보성읍을 우회하여 가는 노선으로 거리가 20km가 줄어든 약 95~100km로 알고 있으나 순천역-화순-광주송정간 철도로 하게 되면 그보다 더욱 더 거리와 운행시간을 단축할수 있게되어 광주-부산간 운행시간과 운임을 획기적으로 단축을 시킬수 있기 때문에 이렇게 생각한다,.

화순-보성만 직선화를 시킨 단선전철화구간으로 건설하고 보성-순천은 향후 목포-보성간 남해안철도 구간을 완성시키는 구간으로서 복선전철로 해야 하며 광주-화순-순천구간을 복선전철로 건설해야 하는 것이 답이다.

광주-목포와 광주-순천은 거의 직선으로 비슷한 거리인데 곡성과 담양을 경유하는 현 고속도로노선 생각해보면 순천등 전남 동부지역이 더 억울한 면이 적지 않기 때문에 생각해 볼 필요가 있고 또한 광주도 전남 동부권으로 출.퇴근하는데 어려운 점들이 적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다.

(거의 비슷한 직선거리인 광주-순천간 버스비는 6900원, 광주-목포간 버스비는 5700원이니 불공평한 노릇이 아닐수 없지 않는 만큼 반드시 바로 잡아야 하지 않을수 없는 만큼 광주-화순-순천 주암간 복선전철과 광주-화순-순천간 철도는 반드시 건설이 필요하다.)

그래서인지 고속도로도 광주-화순-순천-주암간 고속도로 건설도 생각해볼 필요성도 더더욱 있게 되는 것인 만큼 지금이라도 광주-순천간 철도확충문제에 대해 심층적으로 생각해 볼 필요가 있으며 따라서 광주-화순-순천간 복선전철을 조속히 건설해 광주에서 전남동부권으로 오가는 시간을 최대 1시간 20~30분대 이내로 줄일 필요가 있겠다.

더구나 광주-화순-순천간 직선.복선전철이 건설되면 용산-광주역까지만 달리던 열차들은 전남동부권과 경남서부권 진주역으로 연장되어 운행될수 있는 효과를 가질수 있는 만큼 그역시 생각해 필요가 있겟다.

이번 지방선거때 반드시 공론화 시킬 필요가 있는 만큼 광주-화순-순천역, 광주-화순-순천주암간 고속도로 건설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인구가 적은 화순-보성구간은 직선화시킨 단선전철로도 충분한 만큼 이에대해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지금의 광주-전남동부간 고속도로노선과 철도노선을 생각하면 전남동부권은 억울하고 광주도 부담스럽지 않을수 없는 까닭인 만큼 광주-전남동부지역 정치인들과 주민들, 유력자들은 적극적인 관심을 촉구한다.



내용을 정리해보면
1.광주-화순-순천역구간은 복선전철로 신설.(광주역-화순역구간 포함.)
2.화순-보성역구간은 직선화시킨 단전선철화구간으로 시행.
3.보성역-순천역구간은 부산-목포간 남해안고속화철도사업구간인 만큼 복선전철로 건설.
4.구)동순천역-순천버스터미널간 철도도 건설하여 용산/익산-순천-보성역-가칭:강진역간 직통열차를 운행할수 있게 만든다.(버스터미널 부근에는 가칭:서순천역을 신설.)
특별. 광주-전남동부권을 하나로 만들기위한 일환으로 광주-화순-순천주암간 고속도로를 조속히 건설할것.
작성일:2014-01-15 20:09:21 211.59.23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