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례 체험 등 전통 예절 배우며 가족간 소통의 시간 보내

[순천시청 보도자료 - 여성가족과]

▲ 다문화 가족캠프

순천시에서는 지난 7월 27일(토) ~ 28일(일) 양일간 다문화 가족들의 한국의 전통 생활 문화를 배우고 체험하는 ‘다문화 가족사랑 캠프’를 개최했다.

 

이날 가족사랑 캠프에는 다문화 가정 10가족 38명이 참여한 가운데 순천향교에서 전통혼례와 한복체험, 다례․다식체험 등 다양한 한국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한국 전통에 대한 흥미와 문화적 차이를 이해하는 자리가 됐다.

▲ 다문화 가족 전통체험캠프1-1

 

27일(토) 첫 날은 향교 전통문화 체험 후 순천만 에코촌에서는 가족간 간단한 레크레이션과 함께 가족 대화의 자리를 마련했다. 28일(일) 이틀째에는 아이들을 위한 스케이트 체험등 부모와 아이들 모두가 한마음으로 즐거운 시간속에 단란한 한 때를 보냈다.

 

이번 행사를 추진한 (유)선비문화예다회 정현숙대표는 “예상보다 많은 다문화가족들이 참여해 감사하고 큰 보람을 느낀다”며 “전통 문화체험과 캠프 참여활동을 통해 우리 문화를 이해하고 소통함으로써 서로간의 갈등을 해소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 다문화 가족 전통체험캠프1-2

 

순천시 관계자는 “문화적 차이로 어려움을 겪는 가족들이 서로 이해하고 건강한 가정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며“특히 결혼이주여성이 한국의 따뜻한 정을 느끼고 한국사회에서 더욱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순천광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