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청 보도자료 - 남제동]

▲ 남제동 마을신문(남제골 이야기)

순천시 남제동 주민들이 주도하에 제작된 마을신문 ‛남제골 이야기‛ 창간호가 지난 15일 발행됐다.

 

‘남제골 이야기’는 2019년 순천시 지방보조금 사업(따뜻한 순천 만들기 : 주관 남제동 주민자치위원회)일환으로 주민이 직접 이웃의 살아가는 이야기를 취재하고 기사를 작성해 제작됐다.

 

25명의 주민 기자로 선발된 남제동 주민들은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월 2회 ‘쉬엄쉬엄 학당’ 마을신문 만들기 워크숍을 통해 주제 선정, 기사 작성, 퇴고 등의 단계를 거쳐 제작했다.

 

마을신문은 7년 전부터 조성한 ‛남제동 벽화마을‛ 소개부터 남정우수 저류시설 착공 등 ‛마을 이야기‛, 10년 이상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음식점 사장님 ‛인터뷰‛, 다양한 시정 소식을 알리는 ‛마을 게시판‛ 등 총 8면으로 구성됐다.

 

발행된 신문은 남제동 관내에 골고루 배분되며 경로당, 관내 공공기관 등 주민자치위원회가 직접 방문해 전달할 예정이다.

 

류인상 남제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처음엔 막막했지만 기사를 작성하다 보니 마을 구석구석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남제골 이야기가 주민들의 소통창구가 될 수 있도록 주민기자들과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영호 남제동장은 “딱딱한 여느 신문 기사 보다 남녀노소 접할 수 있는 마을 신문이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귀중한 자산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순천광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