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청 보도자료 - 관광과]

 

순천시가 9월 27일 ~ 29일까지 3일간 순천시 중앙로 일원에서 개최되는 ‘2019 순천 푸드-앤-아트 페스티벌’에서 선보일 순천형 음식 개발과 부스를 운영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기한은 오는 7월 29일까지이며 순천시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사실상 거주하고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다.

 

모집은 총 52개 팀이며 분야별로 ‘주전부리형 음식’ 40팀, ‘권역별특화음식’ 10팀, ‘순천한상 도시락’ 2팀을 모집한다.

 

‘주전부리형’음식은 간단히 즐길 수 있는 간식류로써, 순천지역 특산물 등 식재료를 활용한 꼬치, 고기말이, 핫도그 등 고기류와 제빵류, 음료류 및 퓨전음식을 포함한다.

 

‘권역별특화’음식은 국밥, 곱창, 오리불고기, 닭구이 등 순천시에서 역점 육성하고 있는 권역별 10 개 음식거리에서 취급하는 메뉴로 영업자를 대상으로 모집한다.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순천한상 도시락’은 1년 이상 음식점을 운영하고 한정식, 떡갈비 등을 이용하여 도시락으로 판매 가능한 업체를 대상으로 모집한다.

 

순천시는 지난해 푸드-앤-아트 페스티벌에 참여했던 부스 운영자들의 반응이 좋았던 만큼 올해도 참가를 희망하는 팀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어 선정은 참신한 음식 개발에 중점을 두어 평가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했다.

 

순천시 관계자는 “2019 순천 푸드앤아트페스티벌은 올해 전남도 대표 우수축제로 선정된 만큼 ‘순천의 맛과 멋’을 관광객들에게 선보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시민주도형 축제명성에 걸맞게 음식부스 운영자 모집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청 홈페이지(http://www.suncheon.go.kr) 고시/공고란을 참조하거나 관광과( 061-749-579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순천광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