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있어도, 캄캄한 밤에도 안심하고 택배를 받으세요!

[순천시청 보도자료 - 왕조2동]

 

순천시 왕조2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안심마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안심택배보관함을 지난달부터 운영하고 있다.

 

왕조2동 행정복지센터 앞에 설치된 ‘안심택배보관함’은 1인 가구, 맞벌이 가구 등 바쁜 일상으로 택배를 직접 수령하기 어렵거나, 범죄에 쉽게 노출될 수 있는 여성 1인가구 등 주민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택배수령지를 안심택배보관함으로 지정하고, 물품 도착 후 전송되는 인증번호 문자를 받아 택배를 수령하는 방식으로, 24시간 연중무휴 이용가능하며, 사용료는 무료이다. (단 72시간이 초과할 경우에는 일 1000원의 보관료가 부과된다.)

 

‘안심택배보관함’에는 24시간, 아홉 측면을 녹화할 수 있는 CCTV가 설치되어 있고, 위험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112, 119 버튼을 누르면 가장 가까운 경찰서와 소방서로 연결되어 즉각 출동하게 된다.

 

특히, 119 버튼을 누르면, 구급함이 열리면서 가장 필요한 구급키트를 사용할 수 있어 구급차가 오는 동안 부상자에게 간단한 응급처치를 할 수 있다.

 

장영택 왕조2동장은 “안심택배보관함이 안심하고 편리하게 택배를 수령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주민이 안전하고 살기 좋은 왕조2동을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순천광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