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령목 관리 등 9종, 목재팰릿보일러 지원

[순천시청 보도자료 - 산림소득과]

순천시는 밤나무 노령목 관리 등 9종의 산림소득증대사업에 대해 오는 31일까지 사업대상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추가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사업 신청 자격은 순천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고 있는 임업인과 생산자 단체이다.

 

이번 추가신청 대상사업은 ▲ 밤나무 재배지 전정 등을 위한 ‘밤나무 노령목 관리사업’ ▲ 노폭 2m 내외의 작업로 시설을 위한 ‘수실류 등 작업로 시설 지원사업’ ▲ 박피기 등 임산물 가공에 필요한 ‘임산물 가공장비 지원사업’ ▲ 관정·관수시설 등 임산물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임산물 생산시설 지원사업’ ▲ 임산물 유통을 위한 ‘임산물 유통차량 지원사업’ ▲ 임산물 홍수출하방지를 위한 ‘임산물 저장 건조시설 지원사업’ ▲ 떫은감 등 12개 임산물 단지조성을 위한 ‘산림특화작물 육성사업’ ▲ 옻나무 등 5개 임산물 단지조성을 위한 ‘새순산업 육성사업’ ▲ 기계톱, 예취기 등 임산물 생산에 필요한 ‘전문임업인 양성 생산장비 지원사업’ 등이 있다.

 

신청서는 7월 31일까지 사업대상지 해당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제출하고, 8월에 현지 확인을 거쳐 보조사업자를 선정한 뒤 교부결정을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화석연료를 대체해 온실가스를 감소시키는 주택용 목재펠릿보일러도 지원한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7월31일까지 읍면동 행정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순천시 채승연 생태환경센터 소장은 “우리시에서 생산되고 있는 임산물의 재배 여건에 맞는 다양한 사업 지원으로 임업인의 안정적인 소득경영기반 구축에 기여할 계획이다”며“임업인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산림소득과(061-749-875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순천광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