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회차 교육. 7월 11일 ‘주민참여예산제도’ 예정

[순천시청 보도자료 - 자치혁신과]

▲ 주민자치교육 6월

순천시 마을공동체지원센터에서는 지난 12일(수) 시민협력센터(순천시 용당동 소재)에서 ‘2019 순천시 주민자치학교’ 2회차 교육을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주민자치위원을 포함한 약 60여 명의 시민과 담당 공무원이 참석했고, 이수경 경남사회적가치지원센터장의 마을리더로서 주민자치위원뿐 아니라 주민들을 포용하고 주민참여를 이끌어내는 효율적인 운영방식과 리더십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 참석자들의 집중과 흥미를 더했다.

 

이 날 교육에 참석한 참가자는 “주민자치위원으로 활동을 하고 있어 공감이 많이 됐다”며“구체적으로 우리가 어떤 일을 해야 하는지 생각이 들게 되었다”고 교육소감을 밝혔다.

▲ 주민자치교육 6월

3회 교육은 오는 7월 11일, 김광원 수원시 참여예산연구회장을 초청해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한 주민참여예산제에 대한 개념 및 이해, 참여예산 활성화 방안 등을 강의할 예정이다.

 

교육은 무료이며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 참가신청은 순천시마을공동체지원센터로 전화 (061-749-4491) 혹은 온라인 https://forms.gle/ h9J7kNt8PHAQvQQt8 으로 신청하며, 자세한 내용은 순천시청 홈페이지와 순천시마을공동체지원센터 http://scsupport.tistory.com 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순천광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