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증 유효기간 연장 및 확대

[순천시청 보도자료 - 보건사업과]

순천시는 자녀를 낳고 키우는 데 어려움 없는 안심 출산환경 조성과 초저출산 시대에 대응하는 ‘아이낳고 기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다자녀 가구에 대한 지원으로 출산장려 분위기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순천시는 3자녀 이상 세대 중 13세 이하의 아동을 양육하는 가구에 ‘1가구 3자녀 이상 세대증’을 발급하고 있다. 지난해 조례 일부를 개정해 세대증 유효기간을 10년에서 13년으로 연장하는 등, 전입 가구를 포함한 관내 3자녀 이상 세대 중 13세 이하의 아동을 양육하는 가구에 20종의 문화·복지 혜택을 받도록 하고 있다.

▲ 세자녀 세대증 견본

세대증은 보호자 증명사진 1매를 가지고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면 발급 받을 수 있으며 세대를 같이하는 부모 형제·자매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다자녀 가정에는 순천만국가정원·순천만습지·낙안읍성 무료입장, 공영주차장 이용료 50% 감면, 쓰레기 종량제 봉투 매월 100ℓ를 2년간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고 있다.

 

또한, 3자녀 이상 출산가정에 40만원 상당의 양질의 한방첩약을 산모에게 지원하고 있으며 지원방법은 출산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하여 관내 지정 한의원을 이용하면 된다.

 

순천시는 이외에도 출산장려금 순천아이 꿈통장 지원, 출산육아용품 대여 서비스 확대 등 다양한 임산부 배려 환경 조성 및 출산장려 지원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보건사업과 출산장려팀(☎ 061-749-6897) 또는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순천광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