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철 광주전남발전연구원’ 초청 특강

[순천시청 보도자료 - 덕연동]

순천시 덕연동주민자치회(회장 이향기)에서는 풀뿌리민주주의와 주민 참여의식을 강화하기 위해 오는 5월 16일 오후 2시 연향도서관 지하극장에서 덕연동 주민자치대학 개강식을 갖고 ‘마을민주주의와 주민자치회 역량강화’를 주제로 광주전남발전연구원 김재철 박사를 초빙해 특강을 진행한다.

 

덕연동 주민자치대학은 덕연동주민자치회가 올해 순천시에서 공모한 주민자치풀뿌리사업에 선정돼 5월부터 12월까지 월 2회 전국의 유수한 강사진을 초청해 마을자치와 주민자치 분야 특강과 토론을 진행하게 된다.

 

‘주민자치대학’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덕연동주민자치회(덕연동행정복지센터 2층)를 방문하거나 전화(061-749-8300)로 신청하면 수강이 가능하며 5월 16일 개강식 당일에도 교육장에서 신청하면 수강이 가능하다.

 

조점수 덕연동장은 “덕연동 주민자치대학은 주민자치에 관심이 있고 차기 주민자치위원으로 활동하고 싶은 순천시민이라면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다”며 “이번 교육이 주체적이고 의식 있는 시민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을 기대한다”고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덕연동주민자치회는 지난 1월에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민자치회로 전환되어 활동하고 있으며 순천시에서 공모한 주민자치풀뿌리사업과 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사업에 참여하여 ‘덕연동 주민자치대학’ 운영과 ‘덕연동 마을소식지’ 제작 등 4개 사업이 공모 선정되어 추진할 계획이다. 금년 5월부터 7월까지는 주민이 주도하는 마을계획을 수립하고, 주민 누구나 참여하여 마을계획을 결정하는 마을총회를 10월까지 개최할 예정이다.

▲ 덕연동 주민자치대학 포스터 / 모집기간 외에도 신청 가능

 

저작권자 © 순천광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