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6명이 참여한 인생사진 마을 전시회

▲ 3월 14일부터 4월 30일까지 인생사진 마을 전시회가 진행 중이다.

  지난 2019년 3월 14일부터 4월 30일까지 「인생사진 마을 전시회」가 금꽃길 갤러리에서 있었다. 이번 전시회는 순천시 주최, 순천시 문화도시 사업 추진단 주관으로 60세 이상 순천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촬영비 & 액자비가 무료인 행사이다. 지난 2월부터 금꽃길 사진관에서 촬영된 사진은 4월 15일부터 전시에 참여한 286명의 어르신에게 현장배부하고 있다.

▲   이번 전시회가 진행된 금꽃길 사진관은 중앙동 삼성생명 주차장 맞은편 노란색 건물(구 한빛교회)에 있다.
▲ 관람객2

  김태수 사진작가는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행사에 프로필 사진을 찍어준다는 입소문을 타고 많은 어르신들이 방문하셨다. 그래서 봉사하는 마음으로 286명의 어르신을 모시게 되었다. 문화의 거리에서 작업하는 작가들이 무료로 메이크업을 해주는 등 봉사의 손길이 함께 어우러진 축제 분위기로 전시회를 준비하게 되었다.”며 “갤러리에서 사진을 찾아가신 어르신들이 보내준 ”잘 간직하겠다. 고맙다“ 는 문자메세지와 타지역에 거주하는 자녀들이 전시장을 방문해 부모님의 사진을 집에 걸어놓고 싶다며 갤러리를 방문하는 모습을 보면서 보람을 느낀다.”고 만족감을 표현했다.

▲ 김태수 사진작가

  김 작가는 “어르신들은 촬영비 & 액자비로 10만 원 이상 돈을 들여 영정사진을 미리 준비하시는 것을 꺼려하신다. 하지만 이번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은 휴대폰의 프로필 사진과 영정사진을 미리 준비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한다.

▲ 김태수 사진작가

  김 작가는 현재 남해안 콘텐츠협동조합 이사장, 순천정원 마을기업 대표, 개인전 26회, 국내·외 공모전 280회 입상했다. 또한 2008년부터 2012년까지 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 메인사진작가와 여수세계박람회 유치용 브로셔 사진작업, 살아있는 바다 쉼 쉬는 연안 항공기획촬영 「그곳에 홀리다」 공식가이드북 사진촬영 작가, 「2013 순천만국제(가)정원박람회공식가이드북」 기록촬영 작가, 2014 해양수산부 「한국의 등대」 촬영 화보집제작 스페인 전시, 농림수산부 「남해안 국가어장(항구)」 50개 지역 항공촬영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박미경 편집위원

저작권자 © 순천광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