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자/의/소/리- 민정미 문화해설사

‘걸으면서 배우는 순천’ 길라잡이로서 학생들과 시민들과 함께 순천도심의 역사, 문화 관련 지역을 탐방하는 활동을 하고 있는 문화해설사 민정미씨. 그녀는 올해 초까지 방과후학교 논술강사였는데 지금은 체험학습강사다. 교실에서 하는 수업보다 현장에서 직접 보고 느끼는 수업에 매력을 느껴서 일하고 있다.
민정미씨가 즐겨 읽는 꼭지는 ‘나는 달걀배달부’다. 글쓴이가 자신의 일에 임하는 자세와 거기서 얻는 깨달음에 감동하여 감사하게 읽고 있다. 또 남승룡 소개 글이 기억에 남는다고 한다.

순천에 사는 많은 분들이 우리지역에 대한 자부심은 많은데 그 내용은 막연하다.

순천자랑을 하면 순천만을 비롯한 몇몇 관광지 소개에 머무는 경우가 많은데 우리지역의 문화, 역사, 인물에 대한 글이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단다. 이런 면에서 ‘철도관사에서 만난 사람’을 눈여겨봤다.

역사, 문화는 잘난 사람, 성공한 사람의 것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문화는 특정한 사람들만 누리는 것이 아니다. 일상을 사는 평범한 사람들의 사는 모습 하나하나가 소중하다.

이 글은 감각적이거나 자극적이지 않지만 우리네 부모님 삶을 이야기 듣는 느낌이었다는 민정미씨는 광장신문이 더욱 발전하여 많은 이에게 관심 받으며 지역신문으로서 오래도록 역할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정연희
신통방통 시민기자단
 

저작권자 © 순천광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