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언론협동조합과 순천의료소비자생활협동조합(순천의료생협)은 순천을 건강한 마을, 살기 좋은 지역공동체로 만들기 위해 함께 협력키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 업무협약에 따라 순천의료생협과 순천생협병원의 활동을 순천광장신문 독자들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매월 한 차례 순천의료생협 소식을 전합니다.


순천의료생협 ‘도자기 소모임’

순천의료생협의 ‘도자기 소모임’이 회원을 모집합니다.

‘도자기 소모임’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순천의료생협의 동아리방(순천시 중앙로 67. 순천제일신협 4층)에서 교육과 함께 체험활동을 진행합니다.

교육 및 체험활동 참가자는 한 달 4회 교육을 기준으로 교육비는 받지 않고 재료비로 월 5만 원을 받습니다. 수강생들은 매주 접시나 화분, 찻잔, 꽃병 등을 직접 만들어 가져갈 수 있습니다.

 

‘도자기 소모임’의 지도강사는 박희경 강사(사진 오른쪽) 조선대학교 응용미술학과를 졸업한 뒤 중등2급 교사자격을 취득했고, 10여 년 동안 심여미술학원을 운영하였습니다. 지금은 매곡지역아동센터와 밀알지역아동센터, 동순천지역아동센터 등에서 도예강사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박희경 강사는 대한산업미술가협회에서 주최하는 공모전에 입상하였고, 전남산업디자인공모전에도 입상한 바 있습니다.
 

 

순천의료생협 ‘도자기 소모임’의 지도강사는 지난해 3월부터 참여하고 있는데, 수강생들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강사비 없는 재능기부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도자기 소모임’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람은 휴대전화 010-8582-6994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저작권자 © 순천광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