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GFEZ 중점추진과제 추진방안 논의

 

지난 5일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권오봉 청장)은 광양만권 지역발전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교수 등 전문가로 구성된 정책자문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정책자문위원회(위원장 김명수, 순천대 명예교수)는 광양만권의 중장기 발전 목표와 정책방향 제시 등 제반사항을 심의하고 자문하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신규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에 이어 ▲GFEZ 중장기 발전전략 수립 ▲GFEZ 경도지구 대체지정 추진 ▲세풍산업단지 조성사업(2단계) 추진 ▲한중일 콜드체인 및 식품 가공 클러스터 구축 등 13건의 하반기 중점추진 과제를 설명하고 전문가로부터 다양한 의견을 듣는 열띤 토론의 장이 됐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권오봉 청장은 “대내외적으로 매우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개발사업과 투자유치에 총력을 기울여 나가겠다”며, 자문위원들에게 현장에서 느낀 애로사항이나 GFEZ 정책방향 등에 대한 적극적으로 정책 제안을 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자문위원들은 앞으로도 평소 국내외 기업활동 및 연구ㆍ자문활동 등 현장에서 인지한 정책수요들을 적극적으로 전달하고, 활발한 자문위원회 활동을 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하였다.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정책자문위원회는 기업인과 법률, 물류, 지역개발, 전략산업, 세무회계 등 관련 분야 전문가 15명으로 구성하고, 회의는 매년 2회(상, 하반기) 개최하고 있다.

자료제공: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저작권자 © 순천광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