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도시, 책 읽는 순천으로 독서 환경 기반 마련

순천시는 6대 행복 시책의 일환으로 오는 8월 1일부터 청년의 꿈과 희망을 찾아주고자 청년 꿈 찾기 필독도서 지원 사업을 선도적으로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청년들에게 지역(동네)서점을 통해 필독도서 구입비를 지원하여 청년들이 책을 읽고 활용함으로써, 청년의 진로와 취업의 길을 찾기 위한 밑바탕을 마련하고 성숙한 독서환경을 조성하고자 하는 취지를 담고 있다.

올해 시범적으로 실시하는 필독도서 지원사업의 신청대상은 2017년 1월 1일 기준 만 19~28세로 현재 순천시립도서관 도서대출 회원증(또는 책이음 이용증)을 소지한 순천시민에 한하며, 청년 필독도서 구입비 50%(시 40%, 동네서점 10%)를 최대 10만원 내 지원한다.

가까운 시립도서관을 방문해 도서대출 회원증을 발급받고, 순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자신이 구입을 희망하는 순천시 선정 청년 필독도서(50% 이상)와 본인 희망도서를 신청 후 최종 승인이 나면 본인이 신청한 서점에 방문하여 도서를 구입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청년들이 꿈을 이루고 건강한 인생관을 확립하는데 있어 필요한 필독도서 구입비를 지원하면서 책 읽는 순천을 조성하는데 이바지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sc.go.kr)를 참고하면 된다.

자료제공: 순천시
 

저작권자 © 순천광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