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성 지사장과 직원 8명 동부종합복지관서 봉사활동 참여

 

 

순천시자원봉사센터가 사회지도층의 봉사활동을 통해 소외계층과의 소통의 기회와 자원봉사 활성화의 계기를 만들고자 ‘2017 저명인사 자원봉사 릴레이’를 시행하고 있다.

이번 자원봉사 릴레이 주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주성 지사장으로 28일 순천시 동부종합복지관에서 8명의 직원과 함께 배식·식사 도우미, 복지관 주변 환경정화 봉사활동 등을 했다.

이주성 지사장은 “봉사와 나눔은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이어지는 것이 중요한데, 2015년부터 꾸준하게 릴레이 봉사활동을 해 온 자원봉사센터에 고마움을 느낀다.”라며, “신록의 계절인 6월에 복지관 어르신들도 항상 푸르렀으면 좋겠고 국민건강보험공단의 비전처럼 오래오래 건강하고 행복하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자원봉사센터 김일중 소장은 “가뭄, 폭염, AI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요즘 저명인사 자원봉사 릴레이 등의 작은 봉사를 통해 바람직한 노블레스 오블리주 상을 적립함으로써 자원봉사 참여 확산 분위기에 더 큰 효과를 내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자원봉사활동을 희망하거나 자원봉사자가 필요한 수요처는 순천시자원봉사센터 (749-3845)로 문의하거나 센터 홈페이지와 자원봉사센터 밴드를 통해서 자원봉사 연계 등 필요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자료제공: 순천시
 

저작권자 © 순천광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