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장수 사진 찍어 드리기, 점심 나눔

순천시 왕조2동 마중물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청수, 이영석)가 6월 27일 어르신 70여 명을 모시고 왕지현대1차경로당, 부영8차경로당 2개소에서 나눔 행복 문화체험 프로그램 ‘어르신 장수 사진 찍어 드리기’ 사업을 추진했다.

관내에 위치한 까르르 스튜디오(대표 김형철)의 사진 촬영 재능기부와 어르신들을 더욱 멋지게 꾸며준 헤어와 메이크업 자원봉사, 마중물 위원의 다과와 한방 파스 선물까지 한마음으로 어르신들에게 행복한 하루를 선물했다.
 

 

이날 행사는 사전에 마중물 위원들이 경로당 14개소를 직접 방문하여 신청을 받아 이뤄졌으며, 영정사진이라고 찍기 싫어하셨던 어르신들도 “그동안 미뤄놨던 숙제를 끝마친 기분이고 경로당에 찾아와 사진을 찍어줘 정말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민간 자원과 연계 협력을 통해 촬영한 소중한 사진들은 보정해서 액자에 담아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일성곱창 왕지점(대표 김경애)이 어르신 75명에게 맛있는 점심을 제공하고, 국토사랑봉사단(단장 이돈찬)에서는 후식으로 떡과 과일을 대접하며 음식 사랑 봉사도 실천했다.
 

 

마중물보장협의체 이영석 위원장은 “어르신들이 기뻐하는 모습을 보며 우리도 행복한 시간이었다. 사랑하는 가족, 이웃들과 건강하게 오래 지내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왕조2동 마중물보장협의체는 나눔을 통한 이웃사랑을 지속해서 실천할 계획이며, 9월 초에는 지봉로 숲길 산책로 일대에서 소통과 화합 ‘왕조2동 상사화 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자료제공: 순천시
 

저작권자 © 순천광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