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장 214명, 교감 122명 등 승진 또는 전보
신임 순천교육장에 윤종식 동광양중 교장 임용

전남도교육청이 3월 1일자 교장과 교감, 교육전문직 등 421명에 대한 인사발령을 발표했다.

이번 인사에서 교장과 원장 214명(승진 91, 공모 21, 중임 34, 전보 68), 교감과 원감 122명(승진 101, 전보 21), 장학관과 교육연구관 30명, 장학사와 교육연구사 55명이 승진하거나 자리를 옮겼다.

먼저 전남교육청 정책기획관에 김영증 교원인사과장을 임용했고, 교원인사과장에 이수영 교원인사과 중등인사팀 장학관, 체육건강과장에 왕명석 완도여중 교장, 교육복지과장에 백인기 담양동초 교장을 각각 임용했다.

전남교육연수원장에 김종구 한국바둑고 교장을, 전남학생교육원장에 김영형 영광교육지원청  교육장을, 전남학생교육문화회관장에 신경수 전남체육고 교장을 각각 임용했다.
 

▲ 2017년 3월 1일 자로 순천교육지원청 교육장으로 인사 발령된 윤종식 현 동광양중 교장

순천교육지원청 교육장에는 윤종식 동광양중 교장을 임용했다.

장만채 교육감은 이번 인사에 대해 “풍부한 경험과 책무성을 바탕으로 소임을 다하면서 학생 중심의 교육력 제고에 기여할 수 있는 분을 발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발령 때 신임 순천교육장으로 임용된 윤종식 현 동광양중학교 교장은 전라남도교육연수원 국제교육부 교육연구사를 거쳐 순천남산중학교 공모제 교장을 거쳐 동광양중에 재직 중이다.

윤종식 신임 순천교육장은 “순천이라는 생태도시의 특성을 살려 자연과 인간의 공존을 기반으로 하는 인성교육 및 농어촌과 도심, 원도심과 구도심의 교육격차 해소로 교육공동체 모두가 만족하는 교육행정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인간은 평등하며 누구나 서로 다른 생각을 갖고 있음을 존중하여 토론이 빈번한 조직일수록 성공적으로 변해간다는 믿음으로 순천교육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다음은 순천의 주요 초중고 교장 인사발령 내용이다.

▣ 초등
▲ 좌야초 정혜자 ▲순천북초 강대상 ▲순천이수초 김광옥 ▲순천봉화초 허민량 ▲순천성남초 김금희 ▲순천비봉초 박정숙 ▲순천풍덕초 이경연 ▲순천왕운초 김회춘

▣ 중등
▲순천승주중 정종익 ▲순천금당중 양기권 ▲순천공업고 최종열 ▲순천연향중 김경섭 ▲순천제일고 박을태
 

저작권자 © 순천광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