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단체·기업체 등에 맞춤형으로 운영
저소득층, 장애인 등 취약계층엔 할인 혜택

스트레스에 찌든 현대인들의 몸과 마음을 치료해 줄 ‘가을 힐빙(Heal-being:치유되는 삶) 프로그램’을 우리지역에 있는 조계산힐링센터(대표 강석진)가 개발해 운영에 나설 계획이어서 관심을 끌고 있다.

조계산힐링센터는 지난 7월부터 개발한 ‘순천 조계산, 헬스 힐빙 행복Go!’ 프로그램을 10월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순천 조계산, 헬스힐빙 행복Go!’ 프로그램은 기업과 교원, 공무원 등 각종 단체의 워크숍 및 단합을 위한 맞춤형 힐링 프로그램으로 체험 프로모션을 중심으로 운영한다. 조계산힐링센터가 운영하려는 프로그램은 지난 7월과 8월에 순천형 관광상품인 ‘순천 헬스투어’로 운영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 조계산힐링센터에서 운영하는‘헬스 힐빙 행복 GO' 프로그램의 하나로 편백 숲에서 진행하는 건강체조의 한 장면.

강 대표는 “힐링 체험이라 하면 왠지 명상만 해야 하고, 맛없는 음식을 먹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전혀 그렇지 않다”며 “숲에서 먹고, 놀고, 걷고, 이야기하고, 춤추고, 노래하고 그러다 잠들고 일어나는, 멋지고 건강한 힐링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또 “많은 기업 및 단체에서 이번 프로그램을 체험해보고, 건강한 삶의 습관을 찾아 건강을 먼저 챙기고, 이후 이웃에게까지 영향력을 미쳐 널리 건강을 나눠, 모두가 행복하게 살았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조계산 힐링센터는 저소득자, 고령자, 장애인, 장기 실업자, 성매매 피해자, 경력단절 여성 등 사회적 취약계층에게는 각종 프로그램을 할인된 가격으로 체험하게 한다. 조계산힐링센터가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착한 예비 사회적기업이기 때문이다.

자세한 문의는 조계산힐링센터 홈페이지(www.emaum1004.com/)나 대표전화 (061-754-1917)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순천광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