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3일 순천팔마종합운동장에서 개최

순천지역 출신 마라토너 남승룡 선생의 얼과 정신을 기리는 제13회 남승룡마라톤대회가 10월 13일(일) 오전 9시부터 순천팔마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풀코스(42.195km), 하프코스(21.0975km), 10km단축코스, 5km일반부, 청소년부, 마니아부, 단체대항전으로 진행된다. 박근원 남승룡마라톤대회 조직위원장은 대회를 앞두고 참가 희망자 수가 9316명에 이르고 있다며, 전례 없이 많은 선수들이 참여함으로써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통해 남승룡 선생의 얼이 깃든 순천의 위상을 널리 알리는 한편, 막바지로 접어든 2013순천만정원박람회를 대외적으로 홍보하는 뜻 깊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원박람회장을 우회해서 세계5대 연안습지인 순천만 갈대의 숨결을 느끼며 해룡면의 드넓은 평야와 해안길이 아름다운 와온 해변으로 이어지는 이번 대회는 특히 순천만의 또 다른 비경을 감상하며 즐길 수 있는 코스라는 점이 이색적이다. 세부 코스는 팔마종합운동장(출발점/결승점) - 5km반환점 강남중앙교회 - 10km반환점 율산 교차로 - 하프코스 반환점 도룡마을 입구 - 풀코스 반환점 여수 새꼬막 공장 이다.

남승룡마라톤대회조직위 관계자는 대회기간이 농번기임을 감안해 농민들의 생활에 피해가 없도록 최선을 다 하고 있다며 원활한 대회운영을 위해 참가자들의 대중교통 이용과 1~4시간 동안 교통통제가 이루어지는 상황에 지역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1. 출발 및 반환점/골인점 안내

① 출발 : 순천 팔마운동장 내 트랙
② 반환점 : 풀, 하프, 10km 주자는 통과 확인 우레탄 매트를 밟고 결승점에 돌아와야 한다.
③ 골인 : '나'문을 통해 운동장에 집입, 출발 시 아치
④ 협조금지 : 선수는 레이스 도중 어떠한 방법으로든 타인으로부터 협조를 받을 수 없다. 타인으로부터 도움을 받는 것이 발견되면 실격.

2. 음료수 공급
① 풀, 하프, 10km 코스
   ● 매 5km 마다 급수대를 설치 운영
② 5km 건강코스
   ● 중간지점 급수대 설치
 
3. 거리 표지판 설치
● 풀, 하프, 10km 마라톤의 경우 자신의 기록을 관리할 수 있도록 매1km 지점마다 거리 표지판 설치

4. 기록 계측 안내
● 건강코스(5km) 는 전자칩에 의한 기록 계측 없음
● 풀, 하프, 10km 코스는 기록의 정확성을 기하기 위해 칩(chip)을 사용한 무선인식 시스템 적용. 다만, 풀, 하프,10km 코스의 순위 결정은 골인점을 통과한 순서에 의해 결정. 넷타임 방식(상위 입상자는 선착순에 의해 시상)
● 출발점, 반환점(풀. 하프, 10km) 골인점에 기록측정 매트 설치

5. 간식 제공
● 건강코스- 골인후 완주메달과 빵과 음료 제공
● 풀, 하프, 10km 코스는 주로상에서 반환점을 지난후 경기본부가 정한 위치에서 음료와 간식을 지급하고 골인 후 칩과 교환하여 완주메달, 빵, 음료 제공

6. 의료
● 레이스 도중 주로상에서 간단한 응급 조치를 위하여 모든 급수대에 바르는 스프레이 준비,  주로에 레이스 패트롤 운영
● 의무요원 탑승 구급차 대기, 결승점에 휴식 및 응급조치용 텐트 운영
● 대회본부에 의무실을 설치합니다.
◈주최측은 경기 중 발생한 부상, 사고 등에 대한 응급조치 외의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7. 주로상의 화장실
● 화장실은 길가 주유소 및 음식점 화장실 이용

8. 경기시간 제한
● 풀코스는 출발 후 5시간 이내 도착
● 하프코스는 출발 후 2시간30분 이내 도착
● 10km 단축코스의 경우 출발 후 1시간 30분 이내에 결승점에 도착해야한다.
● 5km 건강코스는 제한시간이 1시간이며 제한시간 초과 주자는 심판부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만약 선수가 주최 측 회수차량에 탑승을 거부하고 계속 주행 하다 발생하는 사고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돌아가며, 주최 측은 책임지지 않는다.

9. 회수차 및 의무차
● 코스에는 낙오자, 환자를 위한 회수차와 의무차가 운행된다. 다음의 경우에는 회수차 또는 의무차에 승차해야 한다.
⑴ 제한시간 초과주자
⑵ 레이스 도중 주행이 곤란하거나 이상 발생한 주자
⑶ 자신의 건강을 위해 무리한 레이스 금지

▶ 문의 : 순천남승룡마라톤대회조직위원회
       www.scmarathon.or.kr/ 061)745-5008~9

저작권자 © 순천광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