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7일부터 매주 금요일 4강좌로 진행

최근 협동조합 등의 사회적경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순천지역에서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사회적경제 아카데미가 개최된다.

사회적경제 아카데미는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사회적경제(협동조합,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등의 공동체경제)에 관심이 많은 시민과 활동가를 대상으로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 교육은 그린순천21추진협의회와 순천시 사회적경제 네트워크(준)가 함께 준비하고 있다.

지역 내 협동조합과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등 사회적경제를 구성하는 조직의 활동가를 대상으로 사회적경제의 개념과 조직관리, 회계 등의 실무, 지역사회 협력체계 구축방안 등 사회적경제 전반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기 위해서이다.

이번 교육은 9월 27일(금)일부터 10월 18일(금)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실시할 예정인데, 모두 4강좌가 진행된다.

현재 강사는 섭외 중으로 강사 섭외가 마무리되면, 지역 내 협동조합과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활동가와 사회적경제 조직 설립 희망자, 또는 사회적경제에 관심이 있는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수강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참가비는 1인당 1만원이다. 자세한 문의는 그린순천21추진협의회(T. 742-500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순천광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