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한 달간 지역아동센터 순회 교육 실시

‘우리동네 주치의’를 표방하며 지난해 10월 설립된 순천의료소비자생활협동조합(이하 순천의료생협. 이사장 박인근)이 건강한 지역공동체 가꾸기 사업의 하나로 8월 한 달 동안 순천지역 17개 지역아동센터를 순회하며 무료 보건교육을 실시하였다.

 
순천의료생협이 지역아동센터에서 생활하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보건교육에 나선 것은 순천의료생협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지역사회와 나눔으로써 나눔문화를 확산시키고, 지역사회의 건강도 함께 챙기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다. 이를 위해 순천의료생협은 지난 7월 순천지역 17개 지역아동센터와 협약을 통해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무료 보건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건강관리가 자칫 소홀해질 수 있는 지역 내 저소득층 자녀들을 대상으로 보건교육을 실시하여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이다.

이번 보건교육에는 순천의료생협 박인근(전문의) 이사장과 박주권(한약사) 부이사장이 강사로 참여하여 순천의료생협 사무국과 함께 영상자료를 곁들여 교육을 실시하였다. 여름철에 발생하기 쉬운 질병을 예방할 수 있도록 세균과 세균 감염경로, 그리고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손씻기 생활화 등을 교육하였다.

지난 7월 29일 생목지역아동센터에서 시작된 보건교육은 풍덕지역아동센터와 왕조, 봉화, 참샘마을, 중앙, 매곡, 용당 등을 거쳐 8월 28일 현재 16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에게 보건교육을 실시하였다. 남은 연향지역아동센터는 8월 30일 오전 10시에 실시할 예정이다.

순천의료생협은 이번 여름방학 때 보건교육을 실시하지 못한 지역아동센터에 대해서는 해당 지역아동센터의 신청을 받아 2차 보건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순천광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