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한 농업경영체는 농지소재지 읍·면·동사무소에

순천시는 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한 농업경영체를 대상으로 한 201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을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실시하고 관할 농지소재지 읍·면·동에서 신청을 받는다. 

대상은 농업경영체 등록정보에 본인의 농지를 등록한 농가이며 유기질비료를 신청한 농업경영체에 지원된다.

 지금까지는 농업경영체가 신청한 농지는 등록여부와 관계없이 지원을 하였으나, 보조금 집행의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지원대상을 본인 농업경영체 등록정보에 등록한 농지로 한정한다.

 또 농가의 신청 수요를 최대한 반영하기 위해 부숙유기질비료 등급제를 실시하고 등급간 지원단가를 차등하여 품질등급이 높은 퇴비의 공급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농업인 편의를 위해 해당 농업인이 작성한 신청서를 이장, 공급희망농협, 작목반장 등을 통해 제출할 수 있으며, 우편(등기), 전자메일, 팩스 등으로도 제출 가능하다.

 지원대상 비종은 부숙유기질비료 2종(가축분퇴비, 퇴비), 유기질비료 3종(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이며, 품질 기준은 특등급, 1등급, 2등급으로 나눠진다.

 농가 신청 후 유기질비료공급관리협의회에서 적정성을 검토하여 퇴비 공급업체와 농가별 공급물량을 결정하여 농협(조합)에서 2016년 1월부터 농가에 공급할 것으로 보인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지소재지 읍·면·동사무소에 문의하면 된다.

출처: 순천시

저작권자 © 순천광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