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도시농업박람회' 시민 아이디어 및 한평 텃밭 공모

순천시는 오는 9월 5일부터 8일까지 순천만정원 습지센터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4회 대한민국도시농업박람회」의 하나로 학생, 작가, 도시농부 및 시민을 대상으로 도시농업 아이디어 및 한평텃밭 작품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텃밭정원으로 떠나는 힐링여행”이라는 도시농업박람회 주제에 부합한 아이디어를 사전 공모하여 심사한 후 당선작을 대상으로 아이디어 및 한평텃밭 작품을 제작하여 출품하게 되며, 출품된 작품은 박람회 기간 중 주요 동선에 따라 전시하게 된다.

도시농업 아이디어 및 작품 공모에는 대상을 포함하여 총 7점을 시상하게 되며, 한평텃밭 페스티벌은 대상을 포함 총 8점을 시상할 계획이다.

▶ 도시농업 아이디어 및 작품 공모

도시농업 아이디어 공모전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도시농업 및 박람회 관련 아이디어를 오는 7월 10일까지 신청․접수한다.

도시농업 및 박람회와 관련하여 신선하고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로 도시농업박람회에 대한 관심 유발과 도시농업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총 7점 내외의 작품을 선정하여 수상하게 되며, 박람회 기간 중 특별전시 코너를 마련하여 전시할 계획이다.

▶ 한평텃밭 페스티벌

한평텃밭 페스티벌 또한 전 국민의 참여가 가능하며 페스티벌 신청서를 작성하여 오는 7월 10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지속가능한 시민 참여형 텃밭 모델 및 도시농업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자 추진한 한평텃밭 페스티벌은 총 8점 내외의 작품을 선정하여 수상하게 되며, 한평텃밭으로 조성된 작품 또한 박람회 기간중 특별전시 코너를 마련하여 전시할 계획이다.

 한편 순천시 관계자(문용휴 농업정책과장)는 “기초자치단체로는 처음으로 유치에 성공한 제4회 대한민국도시농업박람회를 정원의 도시 순천의 위상에 걸맞게 치르기 위해서는 전 국민의 참여가 선결되어야 한다”며 이번 도시농업 아이디어 및 한평텃밭 페스티벌에 관심 있는 학생, 작가, 도시농부 및 시민들이 많이 참가해 주기를 당부했다.

도시농업 아이디어 및 한평텃밭 공모에 따른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농업정책과 도시농업담당(☎ 061-749-4493~4)으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 순천시

저작권자 © 순천광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