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 자체해결 어려운 노인 300명 도시락 배달키로

순천시(시장 : 조충훈)는 중동호흡기증후군(MERS) 예방을 위해 10일부터 노인 및 장애인 관련 시설과 프로그램을 일시 중단한다고 밝혔다. 

경로당 649개소, 9988쉼터42개소 등은 운영자제를 요청하고, 노인장수복지대학 19개소에 대해서도 이용 자제와 자율적인 휴강을 하도록 했다.

또한 노인복지관3개소, 장애인복지관1개소, 사회복지관2개소에 대해 각종 프로그램 및 경로식당과 차량운행을 일시중단 하고 장애인 이용시설과 노인 이용시설 17개소도 이용 자제를 유도하고 있다.

다만, 순천사회복지관과 조례사회복관을 이용하는 노인 중 점심식사를 자체해결하기 어려운 노인 300명에게는 자원봉사자를 통해 거주지까지 도시락을 배달하는 서비스를 시행하여 해당 노인들의 우려를 해소할 계획이다.

시는 이밖에 요양시설 27개소에 대해서도 일제방역 소독 지시와 함께 외부인, 방문객을 차단할 수 있도록 당부했으며, 조곡동 철도운동장의 ‘해피누리 급식소’는 오는 12일부터 일시 중지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기관지가 약한 어르신들에게 취약한 중동호흡기중후군 예방을 위해 노약자 및 장애인 보호에 적극 대처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는 노인 및 장애인복지관 모든 시설 입구에서 방문자 전원에게 발열체크를 비롯 손세정 실시 , 손 씻기 등 개인 위생관리를 당부하고 있다.

출처: 순천시

저작권자 © 순천광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