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시장 조충훈)는 시장과 함께 하루 동안 시정 현장 구석구석을 동행하며 시정을 체험하는「1일 시민시장」에 참여할 주인공을 지난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시민 공모를 통해 선발한다고 밝혔다.

2015년 2분기 시민시장은 40대를 대상으로 공개모집 한다. 접수기간은 8일부터 오는 22일까지로 순천시 홈페이지(http://www. suncheon.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방문 또는 우편접수를 통해 1일 시민시장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순천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자격이 주어지며, 참가미션 제출여부와 신청 사연을 기준으로 「1일 시민시장」을 선정하고 희망 참여시기 및 시정 일정 등을 고려하여 7월중에 운영할 계획이다.

선정기준은 평범한 순천시민에게 희망을 불어넣은 경우, 순천시의 상징성 있는 사연을 적었거나 또는 상징성 있는 인물로 판단되는 경우, 순천시 주요시정에 대한 이해가 담긴 사연 등이며, 다문화 가정 등 특별한 사연을 간직한 경우에는 우선 선정할 계획이다.

「1일 시민시장」은 시장실에 시장 업무를 참관하고, 각종 공식행사와 회의 등을 시장과 함께 다니면서 직접 체험하게 된다.

다만, 개인 민원성 사연이나 1일 시민시장의 취지에 벗어나는 신청내용 또는 기타 공익에 어긋나는 경우 등은 선정에서 제외된다.

또한 다음 3분기에는 50대 시민을 대상으로 참여자를 공개모집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출처: 순천시

저작권자 © 순천광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