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5월 6일까지 주민제안 공모사업 접수

순천시가 도시재생 선도 지역을 대상으로 ‘도시재생 선도지역 주민제안 공모사업'을 지난 4월 13일부터 진행하고 있다.

이번 공모사업은 주민 스스로 도시재생에 필요한 사업을 직접 제안하는 방식을 통해 주민주도의 도시재생 기반을 다져나가고자 개최되는 것이다.

일반공모와 기획공모 2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되며, 도시재생 선도지역 내에서 이뤄지는 주민 공동체 활동, 소규모 환경개선, 테마거리 아이디어제안, 원도심 경제 활성화 등 도시재생과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사업 등을 포함하고 있다.

신청은 일반공모의 경우 선도지역 내 거주민 3인 이상의 모임 또는 단체, 기획공모는 순천시 소재 비영리단체 등이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해 오는 5월 6일까지 순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중앙로 95, 1층)로 제출하면 된다.

순천시는 사업 신청자를 대상으로 사전 워크숍을 통해 컨설팅을 거친후 사업계획서 보완 및 심사를 거쳐 5월부터 사업을 시작하도록 할 계획이다.

사업지원금은 사업당 일반공모 최대 200만원, 기획공모 최대 300~500만원이며, 자부담은 사업비의 10%이상이다.

시 관계자는 "주민제안사업 공모을 통해 주민 스스로 도시재생을 고민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사람들 사이의 관계가 재생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앞으로 추가 공모사업도 진행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청 홈페이지 (http://www.suncheon.go.kr) 시정소식 또는 순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scurc.or.kr) 알림마당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도시재생지원센터로 전화 문의(061-749-3660)하면 된다.

출처: 순천시

(본 보도자료는 순천광장신문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정보 제공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자 © 순천광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